비행기 박물관 - 비행기에 관한 모든 것!
이은서 지음, 김미정 그림, 이환규 감수 / 초록아이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요즘 아들이 좋아하는 책의 일순위를 말하자면 자동차, 비행기에 관련된 책이예요.​

어릴때부터 좋아하긴 했지만 요즘은 가지고 노는 장난감도

기차, 자동차, 비행기 종류가 대부분이네요.ㅎㅎ

집에 초록아이 출판사의 <자동차 박물관> 책이 있는데

자동차의 역사, 구조, 종류 등 자동차의 모든것이 담겨있어서

아들 뿐만 아니라 저도 만족하고 있거든요,

이번에 자동차에 이어 <비행기 박물관>책이 새로 나와 얼른 읽어보았어요.^^

 

 

 

 

 

비행기 박물관

이은서 글. 김미정 그림. 이환규 감수

초록아이

 

 

 

 

 

 

 

그야말로 비행기에 관한 모든 것이 담긴 <비행기 박물관>책이예요.

담긴 내용이 많은 만큼 113페이지에, 아이들 스케치북 크기와 비슷하네요.

 

 

 

 

 

 


 

 

 

 

 

목차를 한번 볼까요?

비행기가 하늘을 나는 원리, 비행기는 무엇으로 만들까,

항공기의 역사 등 많은 내용을 담고 있어요.


 

 

 


 

 

책은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느끼게 스토리 텔링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꿈도 없고 날기 싫어하는 나래1호 비행기가

비행기 조종사가 꿈인 서현이라는 소녀를 만나

비행기에 대해 알아가며 신나게 날게 되는 이야기예요.^^





 

 

이야기의 한쪽에는 이렇게 필요한 정보가 적혀있기도 해요.

기본적인 비행기의 구조가 한눈에 보기 쉽게 설명되어 있네요.^^


 

 

 

 

 

 

 

이야기의 한쪽에는 이렇게 필요한 정보가 적혀있기도 해요.

기본적인 비행기의 구조가 한눈에 보기 쉽게 설명되어 있네요.^^

 


 

 

 

 

 

 

 

5세 아들의 눈에도 그림이 어려워 보이지 않나봐요~

그림을 보며 아들에게 맞게 간단하게 설명해 주니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비행기가 이렇게 날아간다고 이야기하네요.^^






 

 

비행기의 조종석도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자동차와는 달리 굉장히 복잡해 보이네요. ㅎㅎ





 

 

시동을 끈 자동차의 운전석에 앉아서 핸들을 돌려보곤 하는 아들이

책을 이리저리 보더니 비행기 운전석에도 앉아보고 싶다네요.

아무래도 비행기 운전을 해볼 수는 없으니

어린이 과학관에라도 데려가야하나봅니다. ^^

 

 

 

 

 

 

 

 

비행기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비행기는 크기가 워낙 크고 기계가 자동적으로 만들어낼 수 없기 때문에

컴퓨터로 가상의 비행기를 만들어 보고 시험 후 기술자들이 만들어낸다고 하네요.

비행기의 결함으로 인한 사고가 날 시 어마어마한 인명 피해가 생길 수 있으니 신중을 기하며 만들어야겠죠.






 

 

우리나라엔 어떤 항공사와 여객기가 있을까요?

저가 항공사가 생기면서 비행기의 종류도 참 많아졌네요.^^

 





 

 

엄마, 저 이 비행기 타봤어요~ 하며 손가락으로 짚는 아들.

제주도 갔을때 탔던걸 기억하나봐요.^^

앞으로 더 많은 비행기를 타보자꾸나. ㅎㅎ

 

 

 

 

 

 

 

 

 

 

 

가장 큰 여행기인 에어버스 A380으로 비행기의 내부를 보여주기도 해요.

3층으로 되어 있는 비행기라니,

얼마나 클지 상상이 가시나요? ㅎㅎ

 

 

 

 

 

 

 

 

 

 

엄마, 저 저번에 엄마랑 여기 탔었어요~


아들, 엄마랑 같이 탔던 비행기는 이것보다 훨씬~훨씬~ 작았단다. ㅎㅎㅎ

 

 

그래도 위치는 잘 기억하고 있네요.^^

 

 

 

 

 

 

 

 

 

옆에서 신랑이 유독 관심을 가지고 보았던 전투기예요.


세계 대전에 사용된 전투기, 우리 나라와 관련된 전투기,

세계의 유명한 전투기, 전투기에 장착되는 무기 등

남자들이 좋아할 만한 정보가 가득해요.^^






 

 

비행기를 알려면 역사를 빼놓을 수 없죠~

1485년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설계한 오니솝터를 시작으로

1947년 개발된 초음속 비행기까지

그림과 함께 보니 한눈에 쏙 들어오네요.^^









 

 

 

 

뒷페이지에는 헬리콥터와 로켓, 우주선까지도 설명이 되어 있어요.


이렇게 살펴보니 <비행기 박물관>,

정말 많은 내용을 담고 있네요.^^

 

 

 

 

 

 

 

 

 

 

 

아들래미, 책을 다 보더니

집에 있는 비행기 모형을 가져와 부웅~ 신나게 손으로 날려봅니다.^^





비행기에 관한 모든 것이 담겨있는 <비행기 박물관>.

정말 많은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담고 있어서

유아부터 성인까지 두루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비행기에 관심 많은 아이들이라면 한권쯤 소장하고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네요.

<자동차 박물관> 책에 이어 아들이 요즘 매일 읽고 있는만큼 자신있게 추천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