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길다 사계절 그림책
사토 신 지음, 야마무라 코지 그림, 황진희 옮김 / 사계절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계절에서 굉장히 인상깊은 책이 나왔어요~

고정관념을 탈피하는 인상적인 그림책 한번 만나 보실까요?^^

 

 

 

 

나도 길~~~~~~~~~~~~~다

사토 신 글. 야마무라 코지 그림
사계절

 

 

 

 

 

 

제목대로 길이가 긴 동물들이 표지에 등장하네요.

기린도 보이고, 코끼리도 보이고, 뱀도 보이고요.^^


이 책은 독일 뮌헨 국제청소년도서관 선정

2016 화이트 레이번즈 수상작이라고 해요.

수상작이라니 또 솔깃 해지네요. ㅎㅎ

 

 

 

 

 

 

 

 

 

 

​에헴, 어때? 내 코!

길지! 멋지지?

코끼리가 등장을 해서 자기 코를 자랑합니다.

두페이지에 거쳐 길~게 앞으로 나온 코가 정말 길어보이네요.^^



이 <나도 길~~다> 책은

동물들이 두 페이지에 거쳐 큼지막 하게 그려져 있어서

굉장히 시원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또한 베이지색 바탕에 칼라풀하고 선명한 색감으로 그려진 동물들의 그림에

시선이 집중되는 효과도 있고요.^^

 

 

 

 

 

 

 

 

 

 

코끼리는 이렇게 긴~~코로 물을 푸기도 하고 짐을 나르기도 한대요.

손의 역할을 대신하는 코가 정말 든든해 보이네요.^^


 

 

 

 

 

 

 

다른 동물들도 질 수 없죠?

이번엔 토끼도 자기의 긴 귀를 자랑해요.


아들이 토끼 귀를 따라 손가락으로 죽~죽~ 덧그리며 정말 길다고 얘기하네요. ㅎㅎ

 

 

 


 

 

 

 

 

토끼는 이렇게 긴 귀로 멀리서 들리는 작은 소리도 다 들을 수 있대요.


머리 위로 손을 올리고 토끼처럼 깡총깡총~ 흉내도 내 봅니다.^^



이<나도 길~~다>책은 이처럼 자신의 긴 부위를 자랑하는 동물들의 말과,

그 부위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설명하는 방식으로 전개되고 있어요.

때문에 책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각 동물들의 특징과,

소개된 부위의 역할을 배울 수 있어요.^^


 

 

 

 

 

 

 

 

 

이에 원숭이도 지지않고 말합니다.


에헴, 어때? 내 꼬리!

길지! 멋지지?


 

 

 

 

 

 

 

 

한참동안 동물들의 자랑을 옆에서 듣던 닭이 말을 합니다.


긴~~거라면, 나도 지지 않아.


엥? 아무리 생각해도 닭은 긴게 없는데? 하고 생각하던 찰나,

 

 

 

 

 

 

 

 

 

 

 

꼬 끼~오~~~~~~~~~~~~~~~~~~~~~~~~~~~~~~~~~~!!!


와아! 울음소리는 생각도 못했어요! ㅎㅎ

맞아요. 울음소리가 긴 것도 긴것이죠~

 

 

무조건 눈에 보이는것만 길다고 생각했던 고정관념이 깨지는 순간이었어요. ㅎㅎ

 

 

 

 

 

 

 

 

 

 

아들의 입모양이 보이시나요?

닭의 꼬끼오~ 울음소리를 신나게 따라해 보더라고요 .ㅎㅎ






자신의 신체부위를 길다고 자랑하는 동물들 옆에서

주늑 들지 않고 나도 길다고 말할 수 있는 당당함!

또한 다른 동물들과는 조금 다르지만

나만의 장점을 찾아내는 닭의 모습이 너무 멋졌어요.^^

 

 

 

 

 

 

 

 

 

 

 

이 책을 보는 또다른 재미!

자랑하는 동물들 옆에서 그에 맞춰 공감을 하는 표정을 짓거나, 놀라는 등

다양한 표정과 몸짓을 하고 있는 닭의 모습이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ㅎㅎ





책을 보며 아들에게 자신만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아직은 장점에 대한 개념 이해가 정확하지 않은 아들에게

뭘 잘하냐고 묻자 자기는 방방을 잘 탄대요. ㅎㅎ

 

 

 

 

 

맞죠. 방방 잘 타는것도 장점이예요.

다리 힘이 좋아야 높이높이 뛸 수 있으니까요.^^



책에 나오는 동물들의 긴 부위를 보고

집에 있는 물건 중 어느게 길고 어느게 짧은지 찾아보며

길고 짧은 개념도 다시한번 다져볼 수 있어서 더 좋았네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그림책의 힘!

<나도 길다>책을 통해 느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