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리더십 - 미래를 향하는
박언휘 지음 / 북그루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전을 갖지 못하면 우리의 삶은 막연히 남들을 따라 하는 삶을 살든지, 마지못해 어쩔 수 없는 삶을 살게 된다. 그러나 비전을 가지면 경우가 달라진다. 삶의 목표가 생기면 우리의 인생은 즐거울 수밖에 없다. 우리는 지금 하고 있는 일 자체에 목적을 두지 말고, 일을 통해 어떤 목표를 달성하려는 비전을 세워야 한다'

 미래를 향한 선한 리더십 제 5장 비전과 행복 사이에서 발췌.

미래를 향한 선한 리더십은 우리가 생각하는 리더십과는 다른 측면으로 접근하여 인간의 궁극적 목표인 행복을 기반으로 내용이 집필되어 있다. 필자는 대개 리더십을 카리스마와 연결 지어 항상 엄격해야 한다고 생각을 했었다. 그래야 생산성을 가장 극대화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물론 이러한 방식의 리더십으로 누군가를 이끈다면 생산성의 지표는 높게 나오겠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여 러한 부족용들이 하나둘씩 나올 것이다. 하지만 선한 리더십은 부드럽고 포근한 리더십을 기반으로 어떠한 대상에게 다가가 잠재성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리더(Leader)와 팔로워(Follower) 모두에게 윈-윈(win-win) 되는 상황을 만들어 낸다.
 리더십을 새로운 시각으로 집필된 이 책을 인생에 지친 사람들에게 또는 자기 정체성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