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왔수다 3 - 조선시대부터 대한민국까지, 설화로 읽는 유명한 한국사 이야기 역사왔수다 3
최설희 지음, 이진우 그림, 김일규 감수 / 상상의집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드라마나 영화에서 역사를 다루는 내용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아이와 가끔 볼때면 어찌나 궁금한게 많은지 정말 수도없는 질문

공세를 받기도 하죠 .. ^^

 

사실 5학년이 되면서 본격적인 역사가 시작되는 시기인지라

역사왔수다를 읽으면서 정말 반갑고 잘생겼다~ 라는말이 절로

역사왔수다

 반갑습니다 ^^

 

 

시리즈별로 나와있는데 이번에 읽게된것은

역사왔수다 3편입니다 (조선시대부터 대한민국까지)

역사를 배우면서 아이에게 자칫 지루하거나 어렵다고

생각할수도 있는 내용이지만 설화를 이용해서

풀어냈기에 조금더 쉽게 다가가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설화로 읽는 유명한 한국사이야기

 

차례에서 보여지는것처럼 큰 맥락만 보아도

한눈에 역사의 흐름을 알수도 있네요

조선이 세워지고 수많은 전쟁을 치루고

긴긴 역사속에서 서민문화 와 신분제 변화가 바뀌었고

수많은 정치인들과 역사속에 척화와 개화의 시기를

마주했으며 .. 우리나라 역사에서 제일 암울한 일제강점기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 그후 광복과 또다른 전쟁을 치루며

분단의 고통을 보내기도했죠

 

쓰고나서 보니 정말 이 긴긴 역사를 한권에 책에

담을수 있었다는것만해도 대단하네요

 

그만큼 이책속에는 설화로 연결이 되어지긴했지만

정말 액기스를 짜서 담아놓았다는사실이죠

 

늘 책에 관련되어서 이야기를 쓸때에는

글보다는 사진이을 담아 포인트를 담는것이

눈에 확들어오기는 하나 아무래도

부모의 입장이다 보니 조금씩 내용이

어찌 담겨져있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보는편입니다

 

개별적인 설화이야기를 담아

주인공들을 눈에 익혔다면

역사깊이보기를 통해서

그역사에 대하여 자세한 그리고 함축적인

내용이 담겨있어서 전해내려오는 이야기로

끝나는것이 아닌 사실을 전달한것도

이책의 매력포인트네요

또한

언제 무슨일이 코너를 통해서

시기와 역사적이야기를 다루어주어서

아무래도 아이들에게 한번더

읽고 반복 할수있는 기회인것같아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조선시대이야기라서

정말 재미있게 보았고 아이또한 이것저것 궁금한것이

조금은 풀린듯하네요 한권으로 역사를 모두

이해하고 알수는 없지만

저학년이라해도 설화를 이야기해주면

정말 재미있어할것같아요

 

역사왔수다 ~ 요놈 요놈 잘생겼다

잘생겼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