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스팀 Steam 수학 - 새 교과서를 반영한 스토리텔링 수학 스팀 Steam 수학
서지원 지음, 허경미 그림, 김혜진 외 감수 및 문제 출제 / 상상의집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학년 스팀수학>

아이가 4학년이 되자 수학을 조금 어려워하는 시기가 왔었어요

이번에 스팀수학을 보면서 학기초에 봤으면 좋았을걸........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딱딱한 수학문제집을 생각했었는데 스팀수학은 차별이 있더라구요

제목구성으로만 보았을때는 여느 문제집과 다를게없었습니다

 

1. 연산 -- 아프리카로 보내는편지 (곱셈과나눗셈)

2. 연산 -- 엄마의눈물(분수의덧셈과뺄셈 , 소수의 덧셈과뺄셈)

3. 연산 -- 계산하는 강아지 (혼합계산)

4. 측정 -- 장난꾸러기 꼬마 천재 파스칼 (각)

5. 측정 -- 마녀사냥과 흑사병을 막아라 (그래프)

 

한눈에 보이시나요 ..  ??

 

맞아요 일반 동화이야기속에 수학을 접목시켜서 좀더 이해를 돕는 효과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내용속에 수학공식과 개념잡기를 통하여 한번더 확인시켜주는 팁이 있어서

어떤것을 강조하는것인지 포인트를 잡아주네요

 

개인적으로 저희는 혼합계산이 .. ㅠ,ㅠ 정말 어려웠었는데 이책을 보니 조금은

쉽게 아이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았나 .. 생각해봅니다

 

엄마들의 마음이 욕심인건지 수학문제를 조금더 보여줬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생각해보니 그럼 그냥 문제집이겠죠 ? ㅎㅎㅎㅎ

암튼 재미있게 읽고 이해하기 쉬운 스팀수학이었어요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