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옷을 입어요 지구를 살리는 어린이 1
방미진 글, 소복이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착한 옷을 입어요
책을 펼쳐 글을 읽기전 개인적으로 그림묘사부분이 너무 마음에
드는 책이라는 생각을 하며 책을 읽어봤네요
섬세하고 사실적인 그림이 더욱친근감이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근데 책이 정말 제 맘에 쏙드는거에요
내용도 그렇치만 어찌보면 제 이야기이고 또 친구이야기 같은
생활속의 이야기를 다룬이야기에 책을 바로 읽게되는 매력이
느껴지네요 ~ ^^
우연하게 만난 여교동창생 여고때와는 반대인 처지가 되면서
그뒤로 옷과 의류에 관련된 여러가지 일상과 일들을 통하여
재미있는 이야기로 꾸며져있습니다.

아이의 꿈이 패션디자이너라서 매일 그림그리며 옷을 꾸미고
만들었는데 이 책속에 그 옷에 관한 수많은 정보가 들어있어서
아이는 이책을 단숨에 읽어버리더라구요
아이의 관심을 끈곳은 의류리폼이었는데 직접 만들어 본다고
정말 열심히 보더라구요 ~ ^^
저 또한 책을 읽는 내내 경숙이가 되고 순심이가 되고 친구들과의
생각을 하면서 웃음이 나네요

책속의 구성자체가 만화로 이어지기도 하지만 그속에 내용을 보면
사회.시사.상식.환경에 관련된 내용이 같이 담겨있어
저학년부터
읽기에는 아주적당하고 글소재 자체도 부담이 없는것같아요

스웨트샵.패스트패션.슬로패션.에코티셔츠.공정무역단체 같은
어려운 단어가 나오지만 책속의 이야기와 연계되어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네요
또한 옷과 관련된 이야기를 환경이야기와 같이 해줘서 아껴쓰고
옷을 어찌 관리해야하는지도 알수있는 이야기도 담겨있어요
벼룩시장아나바나장터.의류수거함.의류세탁표시등처럼 생활속에서
우리가 접할수있는 단어들이라 아이가 직접체험하는 느낌처럼
그림으로 나타내어 친근감이 느껴져요

마지막 작가의 말처럼 내 작은 노력도 환경을 위한 소중한실천
이라는 글이 너무 마음에 와닿네요
아이도 이 책을 계기로 환경문제를 다시한번 생각하는 기회도
되었고 무엇이든 새거보다 본인이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결정된다는걸 배운것같네요

재미도있고 교훈도 주는 참 착한 옷을 입어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