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 위즈키즈 2013.1
위즈키즈 편집부 엮음 / (주)교원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새로운 어린이 잡지를 만나게 되어 소개해드립니다
위즈키즈 ..

 


사실 위즈키즈를 처음 만났을때 기존에 나오고 있던 어린이 잡지와는 달라서
아이가 잘볼수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우리집 아이만 그런지는 모르지만 늘 하던대로 받는순간 잡지를 후르르륵
넘겨봅니다이내 ... 엄마 근데 만화가 하나도 없어 ~! 
흠... 그래 ? 저도 다시한번 책을 후르르륵 넘겨봤어요 ..
엄마의 마음은 비슷할지도 모르죠 내심 속으로 만화가 별로 없로 없는것이
이제 4학년 들어가는 아이한테 더 나을것이라는 생각을 해봤어요
위즈키즈에 새로운 느낌은 첫장에서부터 느끼게 되네요

한달 다이어리를 통해서 위즈키즈를 그날그날 접할수 있는 내용을
알려주는데 사실  꼭 그렇게 읽을것은 아니지만 나중에라도 아이가 학습
계획을 짜고 공부를 할때에도 습관이 들어져있다면 좀더 편할것같아서
좋은 구성이라 생각해봅니다
다이어리를 살펴보니 습관들이기방법도 있지만 이번달에 나온 잡지의
내용이 모두 담겨있어 한눈에 보이네요 ^^

요즘 초등학생들에게도 단연 소재가 되는 sns 의 이야기를 다룬내용도
좋네요 아이들이 직접 등장해서 여러가지 이야기가 담겨있어서 조금은
관심있게 보는듯했습니다


시사.역사.문화.진로 저학년보다는 사실 중간 4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접하면 더욱 좋을것같은 생각이에요 내용자체도 아이들이 앞으로
알아두면 좋을 주제들이 담겨있어서 더욱 알찬느낌입니다


시사쪽에는 여러가지 장르가 들어있어요 스포츠.예능.지구촌소식등등
많은 분량의 이야기가 담겨있어서 좋아요. 하지만 너무많은 양의 내용이
들어있다보니 다소 아이한테는 헐~ 글이 왜이리 많아 ~ 라고 말하네요
ㅋㅋㅋㅋㅋㅋ
중간 어려운 이야기는 살짝 띄어넘기도 하면서 아이는 자기가 좋아할만한
페이지가 나오면 이내 진지한 얼굴로 잡지를 읽어내려갑니다

마침 아이학교에서 선녀와 나무꾼 이야기에 관한 연극을 했었는데
그부분에서 아주 세세하게 나오면서 꺄르르 웃기도 하네요

만화부분을 줄이면서 그만큼의 공백을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놀이구성으로
만든것이 맘에 드네요

독서포트폴리오

 세계전통가옥만들기

 

 물론 만화도 재미있었구요
아직은 어려운 느낌의 잡지이지만 접하다보면 시사.역사.문화.진로등등
여러가지면에서 기본적인 지식을 쌓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