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4-1 - 2013년 초등 우공비 과학 자습서 2013년-1 2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배울 과학 자습서 4-1

1단원은 무게에 관한 과학이야기입니다

간단한 만화컷으로 간단한 무게의 이야기를 설명해주죠

설명보다는 아직은 만화와 좀더 가까운 ..;; 초딩

우공비에서는 예습과 복습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기에

개념익히기에서 단원에 나올 내용을 예습합니다

실험을 할때나 상황에 대한 지식을 좀더 넓게

이해하고 공부하는 부분입니다

쉬운 상황으로 이해를 도와주기도 하네요

직접적인 실험을 사진과함께 설명하여 사용법을

알려주네요

예습을 했다면 직접적으로 배울 학교 교과서 탐구

탐구를 보며 준비물과 공부하여야할 부분을 채크합니다

실험에 관한 또는 단원에 대한 공부를하면서

단어와 용어 설명을 사전을 통해서 한번더

익혀봅니다

복습부분에 꼭 기억해야할 단원에 핵심을 집어주어

아이들에게 한번더 채크를 할수있어 좋네요

실험과 관찰을 통한것을 눈으로 확인했다면

한눈에 보기를 통해서 총정리를 해봅니다

그리고 바로 개념탄탄 다지기를 통한 문제학습풀이 ~

단원이 끝난후 참고사항같은 이론을 선생님 강의를통해서

추가적인 지식을 볼수있어서 좋네요

도움이 될것같아요

단원의 중요한 실험과 이론 학습을 총정리

핵심개념 되짚어보기


간단한 만화를 통하여 아이들에게 용어의 설명을

간단하게 이해하고 쉽게 그려놓았네요


개념탄탄으로 배웠던 간단한 학습을 기초로

중간확인평가로 배웠던것을 문제풀면서 확인하고 복습하는

과정이네요


과학에 대한 이론과 용어뿐 아니라 실험에 관해서도

사진자료를통하여 아이에게 미리 준비된 예습을 하면

아이가 학교에 가서도 실험이나 학습을 할때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 중간중간 단락을 나누어 핵심 . 용어 .강의

등의 메뉴얼을 통해서 지루하지 않게 메모방식이라

보기에도 쉬운것같아요 아직 시작되지 않은 학기의

자습서였지만 보다보니 아이도 이해하기 그리 어려워

하지 않을것 같아보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