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그림찾기로 보는 세계 역사 숨은그림찾기로 보는 시리즈
전지은 지음, 김재일 그림 / 예림당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시나 예림당에서 나오는 책은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나봅니다

책을 가져오면 늘 헐~ 또 책이네 ~ 하고시작하는놈이

숨은그림찾기 ? 라는 타이틀을 보며 손에서 책을뺏어가서 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만으로도 벌써 반은~ 성공~!!!

책은 사실 숨은그림찾기의 재미있는 특성을 살려 그속에 세계의

역사를 같이 그려주고 있습니다

머리말에 보면 이 책을 어찌 봐야할지를 대충 알려주면서

상세한 설명이 나와있어 아이에게 지도하기가

좀더 수훨하네요~

 

순서는 인류문명의 시작부터 나라별로 들어갑니다

중국.일본.인도.중동.유럽.러시아.미국

그리고 역사적인 사건의 세계대전후와지구촌으로 구성이되어있어요

 

사실 책자체의 크기가 보통 책의 가로세로 1.5배의 크기이므로

아이들이 넓은 페이지에 여러 그림을 이것저것 살피면서 그시대를

의.식.주 문화생활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것같아요

 

저희가 처음 숨은그림찾기하면서 찾은 고릴라에요 이런식의 작은그림으로

나와있어 조금은 찾기가 어렵긴하네요 ..ㅋ

 

그리고 한가지 숨은그림들과 아이 2명을 찾아내는거에요 ㅋㅋ

재미잇어요 중간중간 아이들이 그시대를 체험하고 있는 느낌이에요

숨은그림 찾기를 끝내고 나면 뒤에 그시대 배경과 그역사관련된

이야기가 글로 담겨있어 그림에서 볼수없었던 역사속의 이야기를

볼수있어요 ~ ^^

뒷쪽에는 숨은그림찾기 정답이 잇어요 사실..ㅋㅋ 아이와 저는 왜이리 웃음이 나는지

찾다가 너무 어려우면 답을 보긴했지만 놀이로 생각해서 그런지 아이는

책을 잡고 놓치를 않네요 ~ ㅋㅋㅋ

 

그리고 세계지도가 들어있어요~ 이야기 보면서 아이와 이곳이 어디이다

하면서 설명해줘도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