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불안해하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16
김지현.황준원 지음, 천필연 그림 / 참돌어린이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의 독서 감상문

 

사람은 누구나 어느 정도의 불안과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당한 스트레스와 긴장감은 동기를 부여하고 집중력을 높여 주어 우리의 삶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문제 상황에 대처한 후에도 어쩔줄 모르며 이리저리 머리가 복잡해지면

그것이불안감 입니다.
우리가 하는 아주 많은 고민은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 이나 우리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이 거의 대부분 이랍니다.
불안감을 느끼게 되고, 우리의 마음뿐아니라 몸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보다는
"나는 할 수 있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자신감을 얻으면 부정적인 생각이 사라지고 긍적적인 생각이 든 답니다.
나도 부정적인 생각도 많이 하니까 부정적인 생각을 하게 될 때에는
이 독서감상문 쓴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

 

책을 읽으면서 아이가 이런생각을 했구나 라는 생각을해봅니다

불안의 심리라는것이 아이에겐 실질적인 생활과 밀접함이

있다는 사실에 내심 저자신도 반성하는 기회가 되었네요

부정적인 생각과 불안함의 심리가 아이에게

이런 스트레스를 주는구나 라는생각

왜 시리즈를 통해서 아이는 하나씩 자기 자신을 알아가고

이렇게 이쁘게 써나가는 독서 감상문을 보니

마음이 뿌듯한 생각입니다

 

사실 책을 아이에게 보여주기 전에 늘 내가 어떤내용인가

또는 재미있구나 교육적이구나 판단을 하곤합니다

하지만 왜 시리즈는 ㅋㅋ 절대로 고민할필요가

없네요 늘 자기먼저 읽기시작하고

독서감상문까지 척척 써내기도 하니까 말이에요 ~

 

흠......... 자꾸 왜시리즈가 ㅋㅋㅋ 탐이 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