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4 - 8가지 발명의 법칙 내일은 발명왕 4
곰돌이 co.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황성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에 이은 내일은 발명왕시리즈

4편 여덣가지의 발명의 법칙을 보게되었습니다

다른책과는 다르게 실제로 본인이 책을 보고 만들고 하는 과정때문인지

책을 볼때면 진지하고 나름대로 정독을 하는책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끝까지 만드는과정을 직접해야 하기때문인지

유독 아이세움에서 발간된 발명왕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책을 단번에 읽어버리는 힘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책은 어떤쟝르든 다독을 하는것이 좋다는 생각이라 기분이 좋습니다

사실 발명왕은 책도 그렇지만 함께오는 키트를 빼놓을수는 없겠죠

이번에는 패트병을 이용한 진공청소기 만들기에요

# 공기의 흐름과 압력을 이용한 윙윙청소기입니다 ..

 


패트병과 칼 가위 펜 투명테이프를 준비해야해요~

ㅠ,ㅠ 아 근데 마침 투명테이프가 없었어요 . 그래서 아쉬운대로

글루건으로 마감을 지었어요


우드락에 패트병으로 원을 그리고 건전지와 전선을 이용해

모터에 연결한후 커넥터에 스위치를 꽂아 모터 작동을 시험해봅니다

 


 

투명테이프로 마감을했어야 했는데 글루건으로 마감하고

풍선은... ㅠ,ㅠ 제가 힘을 가하는 바람에 뻥 터졌네요

아이가 원망어린 눈초리로. ..ㅋ

흐흐흣.. 하지만 작동이 위이잉~~~~ 되더라구요

성공입니다 ~~~~~~~~~~ 하지만.. ㅡ.ㅡ 모터에 힘이 약했는지

자꾸 ㅎㅎ 휴지들이 빨려들어가다가 도망을 가버려요 ㅋ

 

아무래도 섬세한 전선들을 연결하는 과정에는 아이가 혼자

하기는 힘들어서 제가 거들었어요 ㅎㅎ

완전한 성공은 아니었지만 무언가를 만들었다는 느낌에 엄청 뿌듯해합니다 ^^


 

나래초와 고수초의 대결... 서로 1대1 대결을 하면서 진행이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대세인 서바이벌처럼 진행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서 만화인데도 긴장감이 생기더라구요

꼭 피해야할 상대를 파악했었는데 ㅎㅎ 딱 그 상대를 만나게 되면서

더욱더 경쟁이 되고 긴장이 되기도 하죠

아 ~~~ -_- 인생은 경쟁의 연속인가요 ~~~ ㅋ

생중계로 방송이 되고 대결을 보러온 관중도 엄청 많고 ~ 거기다가

온라인투표까지 진행되는 대결이에요~
과연... ㅎㅎ 고수초는 나래초를 상대로 어떤 원리를 이용해서 멋진

발명품을 보여줄수있을까요 ^^

추첨으로 대결구도를 정해줍니다

모양바꾸기 .재활용하기를 주면서 생활속에 물건을 이용하여

직접 체험할수 있는 인용법도 되어있어서 키트뿐 아니라 아이와

짬짬이 여러가지를 활용할수있을것같아요

 

과학의 기본 실험과 발명은 어떤 원리나 원칙이 있는데

4권에서는 골드버그장치 .에너지재활용.고무동력기 등을 이용해서

발명대결을 합니다 직접체험하는 발명기구와 생활에서 찾아볼수있는

재활용이나 과학용어까지 책의 내용속에 있어서 지금은 저학년이지만

고학년이 되면서 아이가 과학관련 수업을 들을때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같네요~

재미있는 내일은 발명왕 4권 .. 벌써 우리딸은 5권을 사달라고하네요

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