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도읍지 지도책 - 롤프의 역사 도시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4
최설희 글, 이동승.한용욱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우리집엔 낮설지 않은 롤프와의 여행 

우리나라 도읍지 지도책

오늘도 롤프는 산타할아버지가 펼치지 못하게 한 그림을 펼치자 전우치가 등장

예상치도 못한 일들로 시작됩니다 그림에서 나온

전우치는 자기가 살던 곳으로 돌아간다며 구름을 부르고

그 모습을 본 롤프는그림을 다시 찾으려고  전우치허리춤을 잡는순간

전우치와 롤프의 도읍지 여행이 시작합니다

 

우리아이가 "전우치" 어~ 다른책에서도 봤는데.. 하며 반가워합니다

처음으로 전우치가 간곳은 마니산 (강화)네요

단군이 이곳에서 제사를 지냈었다는 간단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구름을 타고

고구려(국내성) (평양성)을 돌아보게 됩니다

전우치는 롤프에게 그시대 그곳에서의 풍경과 역사인물을 설명해주기도 합니다

고구려에서는 광개토대왕과 장수왕을 만납니다 그리고 찾아간곳

가야 철기문화가 발달한 가야에는 그시대 주변나라들과 교역을 많이 했다는

 설명이그림과 함께 나타나 있어요

그다음은백제

백제는 도읍지를 한강쪽이었다는 사실을 보며 서울 ??  그러면서 아이가

놀라네요 ㅎㅎ 그후 고구려에게 위례성을 내어주고 웅진으로 옮겨가는데

이때 무령왕이 있었음을 알려줍니다 그후 무령와의 뒤를 이어 성왕이

도읍지를 사비로 옴겨가며 그때 생긴 오층석탑.궁남지.부소산성등의

유적들까지도 소개해주고 있어요

신라에는 화랑 (김유신)장군이 소개되고 박혁거세나 첨성대

유명한 유적지도 소개 되어있습니다

발해.고려.조선 까지 여행을 하게 됩니다

롤프는 과연 그림을 .. 가지고 산타할아버지에게

돌아갈수 있을까요 ? ㅎㅎ

항상 모험가득 롤프여행기는 너무 재미있네요

 

 

중간중간 롤프와 전우치의 에피소드는

전우치가 자꾸 롤프를 변신시키는 모습이 아이한테는 너무

재미있었나봅니다 아웅다웅 다투는 모습이 썩~ 잘어울리네 ㅎㅎ 합니다

그리고 지도와 함께 롤프와 전우치의 대화를 하면서표정까지 그려있어서 작은 재미가 있네요

그리고 그지역의 정보를  알려주기때문에 또다른 지식을 배울수 있게됩니다 

예를들어 000 는 오늘의 00  라는 식의 설명으로

아이에게 인식을 시켜주기때문에 아이도 쉽게 알수 있어요

도읍지 롤프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