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9 - 은하계 추격전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9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이번 과학영웅 은하계추격전에서는 우리가 속한 지구와 여러 행성을

탐험하는 슈퍼히어로 벤의 모험을 다룬 이야기네요

 

첫장면부터 위기일발의 벤의 모습이 보여지며

무슨일일까 궁금해집니다~ 흐흣.. 자고로 엔딩장면이나

시작장면은 참 중요한것같아요 ~

벤을 구하러 온 맥스할아버지.그웬.테라는 해적선으로

몰래 잠입하는데 성공

그리고 벤과 맥스.그웬.테라의 과학이담긴 모험이 시작됩니다

사실 해적도 그렇고 나쁜이미지가 아닌 ;; 조금은 귀여운

그림이라 거부감없이 볼수있어서 좋았어요

 

벤과 함께하는 별의 일생 이야기

만화로 지속되는 이야기를 중간에 한템포 끊어서

우주의 지식을 알려주는 코너가 들어있네요

우주먼지가  뭉쳐 생긴 별

별빛의 뜨거운 비밀

아직 저학년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겐 어려운 단어이지만

앞으로 과학을 배울때 여러모로 많이 듣게 용어들이 나와있습니다

 

별에관한 이야기중

핵융합 이라는 원리를 이용해서 빛과 열을 만들어요

헬륨 같은 원소가 서로 뭉치면서 에너지를 내뿜는 현상 등의 과학상식이네요

 

벤과 함께하는 우리은하 이야기

 

우리은하는 어떻게 생겼을까

우리은하의 이웃들

은하 대충돌의 날

 

벤과 함께하는 우주의 은하들 이야기

은하의 탄생

은하가 합쳐진다는 증거

은화중심에 블랙홀이 있다

거대블랙홀탄생의 비밀 

 

벤과 함께하는 빅뱅우주 이야기

빅뱅으로 태어난 우주

빅뱅이론의 승리

빅뱅 이전에는 무엇이 있었을까

우주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우주는 점점 더빠르게 팽창한다

 

 

단순하게 재미잇고 모험만화 치고는 어찌보면

우주백과 사전처럼 자세하고 폭넓은 지식이 담겨져

있음을 보게 되었네요 .. 하지만 역시 좀어려운 소재여서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폭넓은 독자층이 구성

되어야겠습니다 ㅋㅋ

 

과학동화의 만화속에는 ~

만화 중간중간 행성에 관한 설명을 만화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대신해주며 중간중간만화와 연결된 행성들의

이야기를 해주는것이 특징

 

 

 마지막 부분 또다른 모험이 시작될듯한 느낌때문에

다음편이

기대됩니다

 

과학영웅 특별부록으로 심화학습 워크북이 들어있습니다

<개정 과학 교과서 반영> 이라고 써있네요

과학영웅 9권을 보았다면 심화학습으로 들어가는 부분을

쉽게 알수 잇을거에요~ 문제집이 아니니까 상단에 보면

본문 어디를참조하라는 글이 보임니다

찾아서 한번더 확인할수있으니 더 좋을것같네요

 

 

또다른 부록으로 이쁜 자가 들어있습니다 ~ 흠하하하

역시 우주행성에 관한 내용이어서 부록또한~

움직이면 다른화면이 잡히는 자입니다 

 
이렇게도 보여지고

이렇게도 보여지고

뒷면엔 이렇게 행성이 ~ ㅎㅎㅎㅎ

 

부록도 있고 내용도 재미있고 알찬 과학영웅 이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