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일주보다 재미있는 세계 문화유산 100대 일화 재미있는 100대 시리즈
박현철 지음, 이유나 그림 / 삼성출판사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한권으로 세계일주보다 재미있는 일화를 읽는다는거 자체가 얼마나

매력적인가 ~ 세계일주보다 재미있는 세계문화유산 100대 일화는  

삼성출판사에서 재미있는 100시리즈로 나오는 책중 하나이다.

 

우선 책속에 여러가지 문화유산과 일화가 있겠지만 단연 나의 관심을 끄는것은

다른 어느나라보다 우리나라 어떤것이 있는지 .. 어떤 일화가 담겨있는지가 제일궁금했다 .

흐흣 물론 맨 앞장부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괜한 이런느낌에 기분이 좋아진다 ~

경주에 있는 토암산의 불국사를 비롯해 해인사 창덕궁 등 9곳이 소개되어있다 

이곳들은 모두

국제기구 유네스코에서 지정된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는것을 ..

유네스코란 http://www.unesco.or.kr   사실 아이에게

설명해주려고홈페이지까지 찾아보았다 ^0^

 

다른 시리즈는 어떤지 몰라도 여러나라의 문화유산을 보며 일화까지

담겨져 있어서 한눈에 어떤나라에 어떤 건물이 어떤 일화까지 담고 있어서 읽으면서 작고 큰

에피소드와 숨겨져있는 사실에 놀라고 재미있었던건 사실이다 

나중에라도 이책에 있던 문화유산들은 수시로  찾아보면 도움이 되리라

 하지만 ... 100가지의 문화유산과 일화를 소개하며 재미있게 글을 구성하느라

사실 글이 짜임새 있거나 그러지는 않은것같았어요 ㅠ,ㅠ

이제 시작할만 ~~ 하면 끝나버리고 재미있을만~ 하면 끝나버리고 

 ㅡ.ㅡ

어딘가 부족한 느낌이 들어 보는 내내 제 욕심을 채우지는 못했지만

문화유산과 더불어 사람과 동물들과 말풍선을 이용해서

아이의 시선잡기에도충분하고 재미있어 합니다

 

 

아이가 책을 보면서 흥미로워 했던곳이 몇군데 있었는데 ..

사실 내용보다는 그림이나 사진이 유별나거나 특이한것을 고르네요 ~ ㅋㅋ

 예를들면 런던탑(영국)에 관련한 유령의집 이란 타이틀과 그림을

보면서목잘린 사람들이 왔다갔다 하는거냐며..묻는 아이 ..ㅋㅋ

러시아의 양파를 닮은 대성당 같은경우는 궁전같다며 호기심어린

눈으로보고 있네요~ ^^ 

 

 

 

 

티비에서나 여러곳에서 접할수있는 우리나라 문화유산은

정말 흠잡을데 없고훌룡한데 그 관리를 제대로 못하는것을 보며 많이 속상하고 걱정을

했던적이 있었다

이책을 보면서 다시금 우리나라 문화재나 유산을 소중하게 관리하고

우리또한 자랑스럽게 생각해야겠다는 생각까지 하게되었답니다

 

 

아이에겐 나중에 학년이 올라가도 한번두번 다시 책을 들춰보며 보겠구나..생각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