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과학자다 - 즐깨감 과학서술형 공부법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배정인.황근기 지음, 김석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나는 과학자다

제목자체에서 아이가 쉽게 볼수있겠구나 생각하고 책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느낌은 아~ 아이가 조금은 어려워할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과학을 이제 정규과목으로 시작한  3학년이라서 익숙하지 않을것이라는  판단이 되었네요 . ;

(아마도 사전에 과학에 관한 책을 읽히지 못한 못난엄마였기에 그런생각이 들었나봅니다)

 

그림은 대체적으로 아이들이나 부모님들이 좋아할만합니다 . 아직저학년인경우 글밥이 많아지면 아이가쉽게 지루해하거나 흥미를 잃게 마련인데 나는과학자다 에서 적절하게 글과 그림이

~ 조화되어있어요굿입니다 ~~~ ㅎㅎ

 

1장부터 심상치 않은 제목에 당황한 저는.. ;;

나는과학자다 - 과학서술형이 궁금해 라는 제목처럼 아이들의 궁금증과 불만스러운 점을 제기하며 해답을 주려고 하는듯합니다 

이책을 읽고 제가 느낀 장점은

다른책과는 다르게 그 해답을 적절한 설명과 함께 빨간줄을 이용해 해답을 알려주고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심심풀이 퀴즈를 이용해서 아이들이 읽은곳을 한번씩 채크하는 용도로 구성되어있네요~

칸칸을 만들어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 문제가 제시되면 그것을 어찌 해야하는가에 대한 활용을

물어보기도 합니다  

 

너무 지루해하다싶을때 등장하는 작은 몇칸의 만화그림이 그려져있습니다 ㅋㅋ 재밌어요

내용이 담겨져 잇는 만화여서 이것또한 교육적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이책을 보며 어떤게 해답이다를 종용하는 느낌보다는 어떤사물이나 해답을 알기전에

그 과정이 중요하다는걸 알게 해주는것같네요

 

 

 

또 다른 단점이라면 ..

장점과 단점은 사람마다 관점에 따라 틀려지는것같기도 하지만 보통 겹쳐있는것 같아요

자칫 잘못하면 빨간줄을 이용해서 보여주었던 해답이 있기에 쉽게 내용을 읽기도 전에 그것을 먼저 보게되는효과가 있을것같아요 ( 아마..........제가 그랬네요 ㅠㅠ )

 

또 하나가 있다면 심심풀이 퀴즈 아주 좋다 생각하고 뭐지 뭐지 하면서 푸는데 ... 이미 저학년이 보기엔 적당한책이 아닌 3학년이상이 볼만한 내용인데 답이.......바로..아래 .. ;;;  이또한 풀려는 의지를 ;; 해답이 바로 보이는

유혹의 눈길이 가게 되드라고요 ........< 이또한 제가 그랫습니다 ㅡㅡ > ㅋ 

 

전체적으로 내용은 알차고 과학을 서술하라 ~ 참 어려운 전개와 단어같지만 쉽게 다가갈수 있는 내용으로구성되어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