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도 지도책 - 롤프의 세계 도시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3
최설희 글, 이동승.해피봉(우예림) 그림 / 상상의집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세계수도 지도책을 받고 표지가 참 맘에 들고 귀엽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표지에 각 세계의 국기가 그려져 있는것도 인상적이구요 ~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루돌프(롤프)가 선물을 전해주러 갔다가 주인공(아리)에게 들통이 납니다

그걸 빌미로 아리는 세계나라의 수도에 관한 숙제가 있던터라 롤프와 세계 각나라를 여행

하게 됩니다 ㅎㅎ 역시 순간을 놓치지 않는 센스~

이 책은 특이하게 목차가 있지 않네요 ~ ? 왜그랫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책속에 롤프와 아리의 대화속에서 그나라 수도에 대하여서도 나오지만

그 이유까지 꼼꼼하게 설명이 적혀있어서 금방 눈에 띄는게 장점이네요 ~

그나라의 특징을 이야기 하며 롤프와 사적인 대화를 나누는게 아마도 친구에게 설명하다시피

구성을 해놔서 아이에게는 더욱 친근함 느낌이 나는것같아 좋네요 ~ ㅎ

 

 

흐흐... 요것은 아리와 롤프의 첫만남이져~ 롤프의 당황한 모습이 너무 귀엽고 ~

아리에 장난스런 얼굴이 너무 사랑스럽네요 ~ ㅋㅋㅋ

-_- 아 ~ 책을 받은것이 어언 ~ 12월말일이라서 클스마스 ㅠ,ㅠ 분위기의 ..ㅋㅋ

 



   영국 (런던),프랑스(파리),독일(베를린),러시아(모스크바),이집트(카이로),중국(베이징)

   일본(도쿄),미국(워싱턴),호주(캔버라),대한민국(수도)

   총 10개의 나라와 수도가 그려져있네요 ~

   어차피 스토리로 이어줄거면 나라와 나라로 이동할때 롤프와 ~ 날아가는 상황이나 아니면

   공간  이동 ? 이런걸로 이용했다면

   더욱 즐거웠을 것같은 생각이 드네요 ~ ㅎ

   아리와 롤프는 그렇게 각 나라의 전통과 또 유적지 대표되는 건물들을 보고 여행을 마침니다 ~

  

 

   .................  반전이라고 해야하나...  마지막 아리와 롤프의 헤어짐이 ;; 조금 당황스러운 ..

 

  덕분에 아리는 멋진숙제를 할수 있었네요 ~ 후훗... 기억을 지우는......... ;; 그럼 여행간

   모든것  도 지워지는건 아니었나.. ㅋ  부분기억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