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어드벤처 3 : 렘브란트의 야간 순찰 아트 어드벤처 서양 편 3
글아재 글, 김강호 그림 / 상상의집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관련한 책으로 여러책을 보았던터라 아이에게 직접적인 결과가 나타나기 보다 잠정적으로

머릿속에 남겠구나 하는 생각으로 책을 보았습니다

 

 

만화로 구성되어있는 아트어드벤처는 아마도 계속 나오는 시리즈인듯 ..

제가 본 램브란트의 야간순찰은빛과 어둠의 화가로 잘 알려진 램브란트의 야간순찰이란 그

림의 포커스가 맞춰지며 램브란트의 일생까지스토리화해서  구성되어 있네요 ㅎㅎ

그래서 한명의 화가를 좀더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알려주어서 너무 좋아요

예를들어 중간중간 창의력 쑥쑥 이라는 코너를 통해서 그의 작품과 그림에 관련된 해설이 있어요.

제가 보기엔 어설프게 내용에 포함되어있는것보다 나은것같아요

참고적으로 미술쪽 화가쪽 예술이라 칭하면 아이에겐 다소 어렵다는 생각을 하는데

만화로 구성되어있어아이가 피하지 않고 보려고 하기에 기분이 참 좋네요 ~ ㅎㅎ

 

스토리는 야간순찰의 그림이 도둑맞고 수호와 루리는 그렇게 모험을 시작합니다

학습만화형식이지만 어찌되었든 만화를 토대로 줄거리가 이어지는 터라 약간의 유치함이

있지만  두주인공의 대화안에시대적배경같은것도 설명이 포함되어 있어서 쏠쏠하게

유익한 느낌입니다

 

 

 

 

내 마음대로의 느낌 포인트 ..

램브란트의 작품세계는 그시대적 배경때문에 여러인종의 대한 관심이 있었다고 합니다.

<1638>년도에 그려진 아담과 이브에서는 코끼리가 등장하게 되는데 숨은그림찾기처럼

묘사되어있어웃음을 짓게 하기도 하더라구요 ㅎㅎㅎㅎ 한참을 찾다가..

구석에 있는 코끼리를 보며 웃었어요

 

램브란트는 자화상은 처음엔 코믹하고 활발한 모습인 반면 갈수록 우울한느낌의 그림으로

나타내 있어요

부인을 잃고 거의 모든예술가들이 그러했든 불행하고 암울한 시기를 보낸 화가의 모습이기도

한것같네요



 

특히나 역사화를 좋아하는 저는 눈이멀게된 삼손의 그림과 아브라함의희생이란 작품은 너무현실적이란느낌으로 잔인하기까지.. ;;

램브란트는 그림도 그렸지만 동판까지 재능이 있었다는것을 알게 되었네요 ~

동판을 그리는 방법까지 알려주네요~ ^^

 

 

 

그리고 그 유명한 고흐도 램브란트의 영향을받아 자화상을 그렸다는 이야기 ~ ㅎㅎ

 

 

만화의 선입견을 덜어주며 미술에 조금 가까워진 느낌으로 본 램브란트의야간순찰

다음 시리즈가 궁금해집니다 ~ 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