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함께 기적의 글쓰기 100일 작전 책고래숲 5
이지선.최서원 지음 / 책고래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저의 관심사는 아이 글쓰기에요. 초1인 아이는 글쓰는걸 힘들어하기보단 시키면 하고 시키지 않으면 안하는게 글쓰기처럼 되어버렸지요.

일기나 편지 쓰기는 재미있지 않나 싶은데 아이는 아닌가봐요.

참.....성별의 차이일 수도 있어요.

그렇다고 포기해야 하나요?

앞으로 글 쓸 날이 얼마나 많은데ㅠㅠ

유명한 누군가가 지금 아이들의 문제는 글을 펜으로 적지 않고 타자로 친다는 것이라고도 했죠...

누군지 기억이 안나네요.ㅠㅠ 아이 낳고 다 없어진 나의 기억력...되돌려....주세요.

그러다 보니 읽는 것도 발췌독이라며...정독이 드물다 하더라구요.

이킁..

그리고 초등학교에서 그동안 뭘 배웠는지, 앞으로 어떻게 할 건지의 이야기를 줌으로 나눴는데 담임샘이 받아쓰기는 안하신다고..

요즘 그런 추세인가봐요.

받아쓰기 하지 않고 문장 쓰기 할거라 하더라구요.

음..그래서 저도 바꿨어요.

뭐 받아쓰기를 하지 않았으니 구지 바꿨다 할 것도 없지만 문장 쓰기로^^

그래서 찾던 책이 바로

"엄마와 함께 기적의 글쓰기 100일 작전"이랍니다:)



얼마나 재미있는지 몰라요. 원래 남의 일기 읽는 것 만큼 ㅋㅋㅋㅋㅋ인것이 없죠.

그게 어린아이의 일기라면 더 흥미진진해져요. 이해가 필요하거든요. 웃기기도 해요.

엄마와 함께 기적의 글쓰기 100일 작전은 글쓰기 작전이 있답니다. 엄마분이 머리를 잘 쓰신거죠.

전략가이신듯.

글쓰기의 단계는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100일동안 벌어진다고 해요. 음..당연히 도전!!!!!!!!!!!!!!!

그런데 넘 바쁘네요....저 말고 아이가요.

먼저 처음 글쓰기 시작할 땐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고 쓰기 전 아이랑 이야기 나누는게 필요하답니다.

저도 저자의 말대로 아이와 함께 아이의 마음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고 쓴 글이 바로 요 아래 글이에요.ㅋㅋㅋㅋㅋ

이걸 쓸 일인가요??

프하하하.....봐주겠습니다. 그럴수도 있지요....ㅜㅜ

이렇게 긴 차례는....정말 처음입니다. 백과사전을 빼구요..ㅎㅎㅎ

세줄 쓸 때마다 대화를 나눠야 하는건..음...꽤 힘들었답니다.

대화가 삼천포로 빠지거나, 이어지지 않거든요. 그런데 언젠가는 되겠죠. 조금 더 노력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