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스쿨 4 - 도시 쿠키 vs 시골 쿠키 쿠키런 킹덤스쿨 4
김언정 지음, 이태영 그림, JA Korea(국제비영리청소년교육기관) 감수 / 서울문화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쿠키런 킹덤스쿨이 4번째네요^^
도서관에서 한 번 빌려보고 저도 아이도 반했던 학습만화랍니다.
저는 아이에게 경제상식을 알려주어서 좋고
아이는 쿠키런 게임 대신해서 쿠키런을 즐겁게 접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한답니다^^

전 아직 핸드폰 게임시키고 싶지않아서
대부분 책으로 보여주려고, 게임보다 만화가 낫다라는 주의에요^^
특히, 초등 사회, 실과 교과 단원과도 연계되어 학습 효과까지 높일 수 있답니다.
요즘 학습만화 참 잘되어있지요?
제가 어릴적봤던 풀하우스나 언플러그드보이 이런 만화가 아니에요ㅎㅎㅎㅎㅎ

지난 이야기에 이어 용감한 쿠키와 친구들은 킹덤빌리지로 향했어요. 트럭에서 잠시 낮잠을 잔 쿠키들은 차가 흔들리는 것에 놀라 잠에서 깼는데 그곳은 처음 보는 피클시티였어요. 당황한 쿠키들은 다시 킹덤빌리지로 되돌아갈 방법을 찾는데 그때 소매치기 쿠키(넘 귀엽지않나요ㅋㅋㅋㅋ)가 나타나 누군가 쿠키들을 잡아오라고 시켰다며 마법그물로 쿠키들을 잡아가려고 했어요ㅠㅠ
소매치기 쿠키라니..
아들이 소매치기가 뭐냐며ㅎㅎㅎㅎㅎ

역시, 이번 쿠키런킹덤스쿨도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알찬 경제 상식들로 가득했어요. 상품이 어떤 단계를 거쳐 소비자에게 전달되는지~ 유통의 개념과 전기가 만들어지는 과정, 버스 요금 계산 방법 등등 재미난 이야기와 그림으로 경제상식을 배워볼 수 있었어요.
이래서 적극추천하고 주위에도 전파하고 있답니다^^

쿠키런 킹덤스쿨의 또다른 장점!!
1.즐거운 경제놀이
놀이로 경제 상식을 익힐 수 있는 활동과 글로벌 경제 교육 기관의 활동지도 수록되어 있답니다.
.내가 돈을 만든다면 어떤 그림을 넣고 싶은지 디자인을 해보고 그 이유를 적어본다거나 내가 경험했던 대중교통을 떠올리며 그림일기를 간단히 적어보는 등 활동지를 통해 경제와 친해질 수 있겠지요?ㅎㅎ

2. 특별부록
쿠키런 킹덤스쿨 4권 특별 부록 <우리 도시>활동지.
도시의 특성과 도시 안의 사람들과 기업들이 어떻게 돈을 관리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이 활동을 통해 기를 수 있는 능력이 무엇인지도 아이와 이야기 나눌 수 있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좋은데 아이랑 밖에 나가서 동네구경하며 이야기 나누기 좋은 주제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