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여행 틈빛 시리즈 2
인순이 지음, 하은 그림 / 오톨루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여행 끝에 만난 책이라 더 반가운 어떤 여행이다.
항상 갈채를 받는 입장의 가수 인순이가 작가 인순이로 어떻게 여행을 표현했을까란 호기심도 컸다. 오랫동안 빅스타로 살아온 인생으로 다양한 경험에서 나온 인생여행은 삶의 철학을 담고 있었다.
새로운 일을시작하거나, 어려운 일에 주춤하는 사람들에게 선물하면 좋을 그림책이다.
삶의 다양한 굴곡을 겪은 작가의 책이라 그림책속에 인생이 있다.

‘늘 응원해.’라고 말해 준 너의 말이 씨앗이 되어
맞다. 한 사람만 나를 응원해 주어도 무엇인가 도전할 용기가 있다.
그래서 가족이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거란 생각이 된다. 가족들은 무한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는 존재이다. 내가 그림책을 한 것도 가족의 무한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가족에게 나는 세상에 하나뿐인 그림책작가이며 최고의 그림책작가이다.
이번 볼료냐도서전에 무작정 간 것도 가족이 함께여서 가능했고, 오빠는 만나는 사람마다 대한민국의 그림책작가이라는 말을 달고 다녔다.

누그든 각자의 나무를 키울때는 모든 어려움을 기꺼이 받아들인다. 포기하고 싶을때쯤 파란 잎사귀를 수줍게 보여준다.

그림책의 마지막은 험난한 길을 함께 걸어준 사람에게 감사를 전한다.

맞다. 험난한 길에 응원이 있었기에 힘든 일도 넘어가고, 죽을 것 같은 어려움도 지나갈 수 있는것이라 생각한다.

책을 읽는내내 나를 응원해주며 함께 해 준 사람들이 떠올라 감사함이 차올랐다.

그리고 나를 응원해 준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천사링이 나에게 있다면 백만개도 부족할 것 같다.
#초그신#초그신서평단#어떤여행#인순이#하은#오톨루#초그신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