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빨래
남개미 지음 / 올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빨래

남개미작가님의 첫그림책이다

마음을 빨래한다는 작가의 상상력이 발랄하다

새벽에 그림책읽기 모임에서 읽었는데 원픽 그림책으로 뽑아주셨다

마음의 얼룩은 다른 사람이 만들기도 하고. 다른사람이 만들기도 하고 라미처럼 뜻하지 않은 주변상황이 얼룩을 만들기도 한다.

빨면 금방 없어질 얼룩도 있지만, 오래된 얼룩이라 깨끗하게 사라지지 않는것도 있다

그런 얼룩들이 사라지고 흐려지면서 오늘의 내가 된것을 아닐까?

그림책을 보며 내안의 얼룩들을 생각해보았다

그리고 그 얼룩들을 내가 스스로 지운것보다 세제가 되어준 가족과 지인들, 그림책이 있었다는 것을 알았다.

나와 함께 나의 얼룩들을 조물조물 함께 지워주고 있었다는것 마음빨래를 함께 하고 있었다는걸 알게해 준 그림책이다

#마음빨래 #그림책 #책육아 #어린이책 #올리
#남개미작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