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하기 빼기 원정대 - 수학냥이를 따라 모험 속으로 수학 첫걸음 그림책
니와 지음, 고향옥 옮김, 오사코 치아키 감수 / 우리교육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막내가 예비초등학생이 되었습니다.
현재 수와 연산에는 크게 관심이 없는 여자친구에게 놀이형식으로 수를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엄마표 수학 놀이 활동책을 참고로 따라도 해보고 보드게임도 하면서 재미 위주로 초등 수학을 준비하고 있어요. 하지만 본인이 수에 대한 관심이 없다보니 속도는 빠르지 않아요. ^.^
그래도 꾸준히, 천천히 가고 있는 막내에게 딱! 맞는 그림책을 찾아서 공유합니다.
바로 우리교육의 [더하기 빼기 원정대], 수학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알록달록 표지 덕분에 손이 저절로 갑니다. 튼튼한 하드커버로 제작되어 있어 더 좋더라구요.
저희 막내는 동물을 무척 좋아하는데 사랑스러운 고양이, 수학냥이가 이야기를 들려주어서 흠뻑 빠져 읽었어요. 동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는 더 매력적인 수학그림책이 되리라 생각되요.

[더하기 빼기 원정대]는 개성이 강한 10마리의 고양이 캐릭터가 사라졌다 모이는 과정을 담았어요. 10명의 고양이와 더하기 빼기 개념을 연결하여 진행됩니다. 덕분에 자연스럽게 수연산을 이해하게 되지요.

보물 지도를 찾게 된 고양이들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 [더하기 빼기 원정대]는 단단한 스토리와 동글동글 부드러운 이미지가 만나 진행되요.

무지개, 컵케이크, 분홍 꽃밭과 같은 마음을 말랑하게 만드는 그림들이 눈도 즐겁게 해요. 페이지를 넘길 때 마다 우와! 박수치는 막내를 보며 저도 신이 나서 함께 읽었어요.

그리고 크게 서있는 수 연산 식이 어색하지 않게 편집이 되어 있어서 아이가 오히려 더 눈길을 주더라구요.

귀여운 고양이를 따라서 그리다가 연산식도 그리고? 있어요. 독후활동에도 적극적인 막내 덕분에 수학냥이의 다음 시리즈도 기다리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