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분수 - 3, 4학년에 흩어져 배우는 분수 총정리! 초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강난영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저희 큰 아이가 가장 사랑하는 연산집!!!
바빠연산법시리즈!!! 이번에는 분수편에 도전해보았어요.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분수]도 역시나~아이가 무척 좋아하며 배꼽인사 두번하더니 웃으며 문제 풉니다. 웃으며 연산집을 푼다는 것은 쉽고 재미있다는 뜻이겠죠?? 저희 집 아이는 바빠연산법 시리즈는 가려운 곳 확실히 긁어주고 과속방지턱을 미리 알려주니 속도조절 할 수 있다고 바빠연산법을 칭송하더라구요. 특히 제목부터 자신의 마음을 알아준다고 하네요. "요즘 너무 바쁘다고!!!"

아무래도 질문형 개념정리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출제자가 분수에 대한 26가지의 질문을 던지고 아이는 그것을 받아 생각해본후 그림으로 개념정리한 것을 보니까 복잡하게 생각되던 분수의 연산법을 말끔하게 정리했다는 속보입니다!!! 개념정리에서 질문은 햑심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제가 같이 하는것은 3일에 한번씩 여기서 나온 질문 던지기입니다. 그럼 아이가 칠판에 적어가며 설명해요. 직접 가르쳐보면 오래 기억에 남으니까요.

바빠시리즈의 최대 장점은 1.2학년 3.4학년 5.6학년 이렇게 2학년씩 나눠서 개념별로 묶어 연산 맛보게 편집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바쁜 1.2학년을 위한 빠른 덧셈]에서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덧셈]이렇게 진행해 본 적이 있는데 정말 즐겁게 따라가더라구요. 초등학교 때 배우는 덧셈은 어떻게 연결되는지 큰 그림 그릴 수 있게 도와줘요. 그래서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분수]가 끝나면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분수]도 구매해주기로 약속했어요. 아이가 먼저 저번에 덧셈 정리한게 무척 좋았다고 분수와 나눗셈도 정리하고 싶다고 하니 엄마로서는 그저 고마운 바빠 연산집 시리즈 입니다.

그래서 저희 집 둘째 부터는 연산집 고민안하고 바로 바빠 연산 시리즈로 시작하고 마무리하려고요. 제가 만난 친구들 중에 최곱니다♡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분수]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