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불변의 원칙 - 육아 혼돈에 지친 부모를 위한 등불 같은 생애 첫 육아서
이임숙 지음 / 카시오페아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임숙 선생님의 이번 신간 [육아 불변의 법칙]도 꼭 소장하세요♡ 거친 파도 속에서 한치 앞도 보기 힘들 때 지쳐있는 엄마들에게 북극성이 되어줍니다.

저는 육아책 보는 게 참 재미있어서 육아교육관련된 신간은 꼭 챙겨 읽어보는 편입이다. 모든 책이 가지고 있는 향과 맛이 달라서 다 의미가 있지만, 저는 읽고 나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책은 꼭 계산대로 들고 가요. 여러 육아책을 읽으며 알게 된 개인의 취향인데요. 저의 경우 다양한 정보가 가득한 책보다는 작가만의 신념으로 가득찬 책을 더 자주 꺼내보더라구요. 강한 확신를 전제로 한 지침들이 뒤죽박죽한 머릿속을 정리해 줍니다. 그래서 저는 이임숙 선생님들의 책들이 참 좋아요. 선생님만의 힘있는 문장들은 정말 쓸데없는 잡념을 불식시키는데 최고!


이번 [육아 불변의 법칙]은 특별판이라고 해야할지 완결판이라고 해야할지. 기존 책에서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말공부부터 하루 10분 놀이, 따뜻한 훈육까지 틈없이 빼곡하게 담으셨어요. 그래서 [육아 불변의 법칙]은 이임숙 선생님의 특별한 완결판이라고 해두고 싶어요.

매일매일 자라나는 아이들과 마주하는 복잡한 문제들 정말 답이 없다고 느껴질 때가 있잖아요. 그 문제들을 8가지 육아 불변의 원칙들 비춰 적용해보는 거에요. 헷갈리고 답답하던 문제들을 대하는 자세부터 달라지더라구요.

8가지 법칙으로 육아에서 나타나는 문제현상들의 중요도를 명확하게 구분 할 수 있게 되니까 쓸데 없는 걱정을 안하게 되었어요. 매일매일 헷갈리고 또 뒤돌어서면 바로 잊어버리는 저의 뇌덕분에 복사해서 딱! 냉장고에 붙여두었답니다.

특히 기질에 대한 이해와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이 기억에 남아요. 각자의 기질을 아는 것만으로도 저희 집 삼남매를 따뜻하게 사랑을 가득담아 바라 볼 수 있게 되더라구요. 또한 소개된 사회성 프로그램을 확인하요 아이들이 타인과 함께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꼼꼼하게 살피게 되었어요.이외에도 곳곳에 빼곡하게 20년 선생님의 상담 사례와 노하우가 가득 들어 있어서 한장한장 넘길 때마다 감사하게 되었어요.

온통 우유바다가 된 식탁을 마주할 때, 시끄러운 노래소리에 머리까지 아파올 때, 의견 충돌로 격해지는 아이들의 대화를 지켜볼 때...예전에는 상황들을 보았는데 이제는 아이들을 먼저 살피게 되더라구요. 같은 상황이여도 아이의 상태와 의도가 다를 수 있고 어떠한 결과에 따른 상황 보다는 마음 숨겨져 있는 과정에 집중하다보니 아이들을 좀 더 안아주게 되더라구요. '사랑스러운 아이들의 모든 발걸음에는 모든 손짓에는 이유가 있구나'를 깨달았어요.

요즘 엉망진창이 되어버린 마음의 방으로 청소하고 싶었는데 이임숙 선생님의 [육아 불변의 원칙]덕분에 오랜만에 대청소했어요. 책을 펼 때 마다 고요함이 찾아옵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