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영어에 입시를 더하다 - EBS 스타강사 혼공샘의 우리 아이 영어 공부법
허준석 지음 / 북폴리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 영어에 입시를 더하다


"시작부터 완성까지 자녀 영어 교육의 큰 그림을 그려라"
책을 열기도 전에 마주한 한 문장에 괜히 눈에 힘이 들어가게 되더라구요. 명강사가 소개하는 큰 그림을 기대하며 한문장이라도 놓칠까봐 형광펜 들고 읽었는데 형광펜이 없는 장이 없네요.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번 [엄마표영어에 입시를 더하다]는 독자의 상황에 맞게 큰 그림을 그리게 도와줍니다. 그것도 자신있게!


주변에 영어 잘하는 친구들 보면 아이보다 엄마가 더 귀가 쫑긋하게 되잖아요. 그리고 그 친구가 다니는 학원, 교재를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능력도 엄마가 더 빠르고 뛰어나죠. 멀리 보지 못하면 당장 아이 앞에 많은 과제들을 늘어놓게 되는 실수를 하게 되는 거 같아요. 그래서 혼공샘이 이번 책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수준에 맞게!!!" 입니다. 그래서 《PART1》에서 풀어가시는 문장하나하나는 저와 재 아이의 수준을 제대로 파악하게 도워줍니다.


그다음은 학년별로 나누어져 있어요. 지금은 천천히 꼼꼼하게 밑그림을 그려야 하는지 아니면 우선 채색부터 섬세하게 해나가야 하는지 고민만 많았거든요. 근데 혼공샘은 괜찮다. 밑그림도 포기하지 말고 하자.고 응원해주세요. 역시나 수준에 맞게! 내아이가 3학년이어도 늦게 시작했다면 1~2학년 페이지를 펴서 조금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면 5~6학년 페이지를 펴서 도움받을 수 있어요.


이번 책을 통해 영어 안착기에 3번의 고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다행이에요. 미리 준비하고 아이의 상황을 이해해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잘하더라도 안주하지 않고 학교에서 부족한 시간을 채워야 하며 힘들어하더라도 모두가 함께 이 언덕을 넘고 있으니 응원해야 겠다고 다짐했어요.


마지막 부록에서는 엄마들 사이에서 흔히~ 자주~ 등장 하는 질문들만 어찌 뽑으셨는지. 명료하게 답해주세요. 그래서 오히려 마음이 편햐지더라구요.


수많은 아이들과 부모들을 곁에서 지켜보시고 지도하시고 경험하신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어요. 엄마표 수학,엄마표 미술, 엄마표 영어 등등 엄마표로 뭐든 진행하려면 큰 그림이 아니면 쉽게 지치고 포기하게 되는 거 같아요. 이번 책에서 본 큰 그림으로 용기가 생겼습니다. 디지털 시청방법부터 일기쓰기 노하우, 교과서 문법학년별 진행사항까지 꼼꼼하게 큰 그림 뿐만아니라 채색까지 꼼꼼하게 지도해주시니 정말 최고입니다.


날이 갈 수록 영어 무게감을 느낍니다. 이번 [엄마표영어에 입시를 더하다]는 이 무게감을 이길 수 있는 힘을 길러줄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소개 되고 있어요. 그리고 혼자 짊어지지 말고 멀리보고 같이가자고 손 내밀어준다는 느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