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바른글씨 따라쓰기 하루 한 장의 기적 - 30일 완성 예쁜 글씨 연습장 하루 한 장의 기적
동양북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른글씨쓰기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1학년이 되면 아이들은 학교에서 한글을 배웁니다. 아이들이 한글을 말하고 읽고 쓰기 시작하면 알림장이나 일기를 매일매일 쓰면서 한글 실력의 향상에 매진하게 되지요. 그 때 글씨를 얼마나 바르게 써내려가는지에 따라 아이의 능력이 평가받기도 합니다.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받는 글씨체에 대한 평가는 생각보다 아이의 자신감에 큰 영향을 줍니다. 1학년 2학년때에는 쓰기와 말하기로 자신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많은데 발표할 때 예쁘고 바른 글씨체를 가지고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참 좋겠죠? 동양북스의 [가장 쉬운 초등 바른 글씨 따라쓰기]는 핵심만 모았어요. 하루 한장의 기적!!! 매일매일 즐거운 마음으로 글씨쓰기 실천 할 수 있도록 편집된 글씨교정교재입니다.

켈리그래피가 한창 유행했고 지금도 많은 이들이 관심을 유지하고 있어서 시중에는 예쁜 글씨 교정 교재가 참 많아요. 저희집에도 서너 권의 글씨교정책들이 있어요. 덕분에 큰 아이는 글씨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1학년 2학년 생활 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아이들은 매일매일 다르고 성장하기 때문일까요? 글씨체가 계속 바뀌기 때문에 자주 교정해 주지 않으면 어느 순간 날림체가 연발되고 있는 알림장이나 일기장을
마주하게 됩니다. 글씨체는 제대로 잡아주고 싶은데 아이가 하는 것들이 많아서 부담주기 싫은 엄마의 마음을 가득 담은 교재가 바로 [바른 글씨 쓰기]입니다.
글씨의 형태에 따라 쓰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고 실제로 4~5번 연습을 하게 해주니 참 좋아요.

큰아이의 바른 글씨체는 유지하고 작은 아이에게는 바른 글씨체를 잡아주는 방법으로 저는 이번 [바른 글씨쓰기]로 큰아이에게 작은 아이의 글씨 선생님이 되어 달라고 부탁했어요. 작은아이(취학전)가 하기에도 전혀 어렵지 않고 하루양이 정해져 있으니까 누나 선생님을 따라 열심히 배우더라구요. 하루에 약 10분정도 되는 시간으로 충분히 교재를 따라 갈 수 있고 중간중간 아이들이 즐겁게 교재완성 할 수 있도록 흥미를 일으키는 내용도 있어서 참 좋아요.
글씨뿐만 아니라 중요 속담도 4~8번 정도 읽으며 써볼 수 있어요.
부록으로 수록된 바른 글짓기 따라쓰기는 일기쓰기와 독서록쓰기의 비법이 담겨있어요. 차근 차근 연습할 수 있도록 예시도 함께 있어서 설명에 따라 해볼 수 있어요.
글씨체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친구들이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정말 구성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