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초등통합 교과놀이 - 자신만만 초등생활을 위한, 미술 & 만들기 4~8세
류지원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 초등통합 교과놀이

찬 바람이 쌩쌩불면 밖에서 뛰어 노는 날 보다 집안에서 꼼지락꼼지락 뒹구르르 하는 날이 더 많아지는 거 같아요. 같이 놀아주고는 싶고 시간도 많은데  방법은 잘 모르겠는 엄마들에게 좋은 책 [엄마표 초등 통합 교과 놀이]를 소개하고 싶어요. 아이와 마주 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뚝딱뚝딱 무언가를 만들고 그리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다는 류지원 선생님께서 펴낸 책으로  216가지의 통합놀이가 수록되어 있어요.
책의 앞 부분에서 이 책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꼼꼼하게 정리해 주셨어요.
초등준비를 하고 있는 6세 7세 친구들은 그냥 보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앞으로 배울 내용을 교과 단원 제목까지  꼼꼼하게 수록하고 있거든요. 한글도 준비 되었고 숫자도 준비된거 같은데 첫아이가 입학을 앞두고 있으면 왠지 모를 긴장감이 생기죠. 그럴때 이 [엄마표 초등 통합 교과 놀이]를 보고 체크도 하고 놀이하며 즐겁게 준비시간을 보낸다면 긴장감은 사르르 녹아내릴 거라고 생각해요.

가위, 풀, 테이프, 색종이, A4용지 이렇게 5총사만 있어도 따라 할 수 있는 통합 교과 놀이가 많아요.
저희집 6살 친구는 달력만드는 것을 무척 좋아해서 파일로 만들어 놓을 정도인데 책에서 소개된 달력만들기를 보고 한번 변형시켜 보았어요. 기존에 하던 엄마표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요.

또 아이 취미중 하나가 표지판 만들기인데요. 그래서 저희집에서는 곳곳에 안전 표지판이 붙어있어요. 진입금지, 양보, 좌회전등등 저도 같이 활동하며 알게된 표지판이 많아요.

자기소개하기도 입학하기전에 준비해서 가족들 앞에서 발표해보면 좋아요. 큰아이 입학하고 알았는데 나에 대해서, 나의 역사에 대해서 발표하는 시간이 자주 있어요. 

아이와 분명히 신나게 놀았는데 그 놀이가 초등 통합 교과 준비도 된다고 왠지 더 뿌듯하더라구요.
오늘은 이 책에서 소개된 세계여러나라 통합놀이를 도전하려고해요. 매일매일 보고 우리집사정에 맞게 조정하며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추가하면 더 멋진 엄마표를 진행할 수 있을거 같아요. ~
'아이들이 열심히 스티커를 붙이고 있다면?
아이들이 가위질에 빠져 있다면?
아이들이 숫자놀이에 푹 빠져 있다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통합놀이가 무척 많아요.
이번 겨울방학 엄마표 준비하고 계시다면 적극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