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만 유아수학사전 - 유아에서 초등 기본 개념까지 와이즈만 유아 사전 시리즈
이경미.김은경.윤정심 기획.글, 이창우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 유아 수학사전]은 "수학은 어렵지 않아." 라고 아이들에게 격려해주고 싶은 엄마들의 마음을 담았어요. 우리의 생활 속에서 매일매일 접하게 되는 수학개념을 아이들 눈높이에서 세련되게~~~ 설명해줍니다.

저는 수학전집,가베,보드게임 등등 큰아이가 어렸을 때부터 친근하게 수학을 생각할 수 있도록 집안 곳곳에 이미 비치해두었어요.^.^ 그래서 '굳이~? 벌써~??수학개념을 확인하고 가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던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냥 느낌으로 아는 것과 개념을 정리하는 것은 수학통합사고에서 큰 차이가 난다는 것을 초등학교생활을 하다보니 알겠더라구요. 정확하게 수학언어의 정의를 확인하고 활용을 익히는 것은 수학 통합 사고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와이즈만 유아 수학 사전] 쉽고 자꾸 펴보게 만드는 편집의 힘에 놀랐습니다.


'일 이 삼 사 오 육 칠 팔 구 십'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다섯번째'
수 세기를 연결시키고 변형시켜 사용하는 것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니 아이 스스로 교구를 찾아와 제게 문제도 내면서 선생님 놀이를 하더라구요.
"동물기차입니다. 사자는 몇번째 칸에 타야하나요? 육번째요??? 아닙니다. 여섯번째칸에 타야합니다. 이번에는 꼬꼬닭은 어디에 탈 수 있나요? 삼번째 칸이요? 아닙니다. 세번째 칸입니다."

엄마가 먼저 읽고 수학개념을 기억해두었다가 수학동화책을 읽어줄 때 활용해도 참 좋았어요. 그레이트북스의 [괴물 나라에 간 차돌이]를 읽으며 시간의 개념을 익히고 [와이즈만 우아 수학사전] 176,178,180페이지를 펴서 시와 분의 개념을 잡아보고 시계보는 방법과 시간을 느끼는 방법으로도 확장하니 참 좋았어요.

쌓여있는 교구와 보드게임...빼곡하게 꽂힌 수학 워크북과 수학동화책으로 인해 피로감이 쌓인 분이라면 [와이즈만 유아 수학사전]을 중심으로 한 페이지씩 정리하며 교구과 책을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한장한장 넘기며 재활용품까지 활용하며 매일매일 새로운 수학개념정의활동에 푹 빠지게 만들어 준 [와이즈만 유아 수학사전]!!!!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