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르는 질문들 - 마거릿 애트우드 선집 2004~2021
마거릿 애트우드 지음, 이재경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오르는 질문들_마거릿 애티우트

우리 시대의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인 마거릿 애티우트 여사님. 내가 과연 이 작가에 대한 서평을 쓸 수 있을까라는 무거운 마음에 쉽게 글자를 옮겨 담을 수가 없었다. 이제는 미룰 수 없기에 시작해보려한다.
그녀의 작품은 sf나 소설로서 하나의 장르로 단정지을 수 없다. 이번 '타오르는 질문들'이라는 강의, 서문등을 묶은 선집에서 밝혔듯이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시대의 삶 혹은 과거의 명백히 밝혀졌던 사건들을 차용했다는 점을 작가 스스로 명확하게 언급하고 있기에도 그렇다. 나는 이것이 우리로 하여금 그녀의 작품에 다소 불편함을 느끼는 자(대부분은 차별하는 자가 되겠지)가 있더라도, 그것을 모두가 읽어야만 할 이유라고 생각한다.
700페이지에 달하는 인터뷰집의 모음은 그 시기별로 정리되어 있어, 당시 시대상의 훨씬 앞서 나간 그녀의 가치관과 작품세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읽기에 용이하다. 앞으로 그녀의 작품을 읽을 계획이 있다고 하여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또한 그녀의 엄청난 사유적 세계와 지식, 지혜, 지성을 엿보는 것만으로도 나에게는 긍정적인 자극제이자 또 하나의 공부가 되어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