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달력 이야기열매 2
선자은 지음, 정성아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시간의 달력

 

글: 선자은

 

그림: 정성아

 

출판사: 키위북스

 

키위북스에서 이야기 열매 시리즈는 초등학교 고학년이 읽는 동화입니다.

 

<시간의 달력>은 이야기 열매 2 입니다.

 

가슴으로 낳은 아이가 있잖아요.

 

제겐 <시간의 달력> 하늘이가 가슴으로 낳은 아이입니다.

 

단이와 하늘이의 잔잔한 서사가 제 마음속으로 다가와 가슴으로 낳은 아이도

 

생겼고, 시간의 달력도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저도 다섯 번 사용하고 말하고 싶습니다.

 

 

"혹시 달력 필요해?"

 

"맞아요. 나 달력 필요해요!"

"난 이제 쓸 수 없으니까 가져.

 

다섯 번만 쓸 수 있어."

 

 

 

 

차례를 보면 김단이 열두 살 겨울로 시작해서

 

김단이 열두 살 겨울로 끝나는 이야기입니다.

 

 

단이가 다섯 번만 쓸 수 있는 달력을 만나면서 시간 여행을 하게 되는 이야기는

 

차례를 보면 김단이 열두 살 겨울로 시작해서

 

김단이 열두 살 겨울로 끝나는 이야기입니다.

 

 

차례에 보면 단이의 시간 여행 다섯 번이 빨간색으로 적혀있습니다.

 

김단이 열세 살 여름

 

김단이 열세 살 봄

 

김단이 열세 살 가을 그리고 초겨울

 

김단이 열세 살 다시 가을

 

김단이 열두 살 겨울

 

 

 

단이 엄마는 아이돌 기획사의 아이돌 육성기획팀장입니다.

 

이런 멋진 엄마를 둔 단이는 연말이면 아빠가 엄마를 위해 달력을 구해 왔는데

 

아빠가 해외 출장을 가면서 엄마의 닥달에 단이가 달력을 구하게 됩니다.

 

마지막 달력을 구해야 하는데 오토바이를 타고 헬멧을 쓴 사람이

 

단이에게 다가와 나는 이제 달력을 쓸 수 없으니까 가져라고 말하면서

 

다섯 번만 쓸 수 있다고 말합니다.

 

 

단이 엄마는 돈 주고 사는 달력을 싫어합니다.

 

돈 주고 사는 달력에 메모하면 왠지 일이 안 풀릴 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

 

단이 엄마ㅎㅎ

 

단이는 아이돌을 좋아하는 미나와 친하고

 

미나는 아이돌을 육성하는 단이 엄마를 존경합니다.

 

단이는 엄마의 직업때문에 아이돌을 싫어하지만

 

아이돌 연습생 하늘(하민)을 만나면서 특별한 감정을 느낍니다.

 

하늘과 단이는 마음이 통하니까요?

 

 

식물이 목말라 하는 소리를 듣는 특별한 아이가 아이돌을 하려고

 

하면서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 어려움을 단이는 알게 되고 마음으로 느끼지만 하늘에게 말하지 못한

 

마음을 간절히 닿기를 바라면서 마지막 시간여행을 하늘과의 첫 만남으로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위의 사진은 첫 시간여행의 시작이면서 과거로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니까

 

갑자기 달력이 꿈틀꿈틀 움직이니까 달력을 던져 버립니다.

 

과연 어떻게 될까요?ㅎㅎ

 

답은 차례에 있지요ㅎㅎ

 

 

 저에게 마음으로 주어진 시간의 달력에 하민이가 있으면 좋겠지만ㅎㅎ

 

그저 희망사항입니다.

 

 

다섯 번만 가능한 시간여행을 꿈꾸며 책 읽고 쓰기를 마쳤습니다.

 

 

출판사와 허니에듀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개인적인 의견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