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가족 단비어린이 문학
임지형 지음, 시은경 그림 / 단비어린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나무 가족

 

글: 임지형

 

그림: 시은경

 

출판사: 단비어린이

 

 

 

 

 임지형 작가님은 맹인을 위해 세워진 특수학교인 세광학교에서 강연을 하고

 

느낀 점은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게 아님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보통사람들처럼 거의 다 한다는 얘기를 듣고 또 들으면서 장애는

 

불편할 뿐이지 불가능한 게

 

아니었다는 것을 알고 세광학교의 경험을 살려 <나무 가족>이  탄생

 

했다고 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시력을 잃은 하준이 아빠처럼 하준이도 아빠의 유전을

 

물려받아 시력을 잃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준이는  가족의 여행에서 자신도 아빠처럼 눈이 안 보이는 순간이 온다 해도

 

두려워 하지 않고 이겨내는 용기를 얻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답이나옵니다.

 

 

 

 

하준이는 아빠랑 걷다가 강풍 때문에 스러진 큰 나무들은 쓰러졌는데

 

어린 나무들은 쓰러지지 않은 것을 알게됩니다.

 

작은 나무들은 지지대 때문에 쓰러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아빠가 하준이에게 지지대가 되어주고 하준이가 아빠에게 지지대가

 

되어주면  어떤 어려움이 와도 버터 낼 자신이 생겼습니다.

 

 

 

우리 가족은 서로가 서로를 받쳐 주는

 

든든한 지지대예요!

 

가족은 어려운 일이 있을 때 더욱더 힘이 됩니다.

 

그게 바로 서로를 버티게 만드는 지지대인 것입니다.

 

어린 하준이가 아빠에게 스스로 지지대 역할을 자청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마음이 상당히 아려왔지만 기뻤습니다.

 

 

하준이 스스로 어린 나무의 지지대를 보면서 깨닫습니다.

 

그게 중요한 것이지요.

 

 

우리가 살면서 무릎이 꺽일 정도로 절망스러운 일들이 생깁니다.

 

그럴 때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는데 이 책이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작가의 말에서 이야기 합니다.

 

짧은 스토리지만 굵은 메세지가 우리 가족에게 다가 왔습니다.

 

작가님은 성공하셨네요.ㅎㅎ

 

 

여린 마음의 아이들이 제게 그랬네요.

 

울먹이며 우리가 부모님의 지지대가 먼저 되어 주겠다고ㅎㅎ

 

감사합니다.

 

우리도 아이들의 더 튼튼한 지지대가 되어 줄 것을 약속합니다.

 

 

출판사와 허니에듀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개인적인 의견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