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를 돌보기로 했습니다 - 무사히 나이 들기 위하여
박현희 지음 / 뜨인돌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오늘부터 나를 돌보기로 했습니다.

 

작가: 박현희

 

출판사: 뜨인돌

 

 

 

제주에서 1년 살기 하고픈 저를 더 간절하게 만드는 작가님이

 

제주에서 살고 계시면서 벗들과 함께하는 이야기들을

 

풀어 놓았네요.

 

 

무사히 나이 들기 위하여 이 책을 읽는다면 나이 들면서 나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실천하게 됩니다.

 

 

이 책을  읽는다면 '오늘부터 나를 돌보기 합니다.'로 바뀌는 책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조금 도 글을 끄적이고, 몸도 더 조금씩 움직이고 있습니다.

 

며칠 되지 않았지만 작심 삼일이 지났으니 용기가 생깁니다.

 

 

허니에듀 덕분에 나름 살맛나게 지내고 있는데

 

이 책을 만나면서 조금씩 더 욕심을 내어봅니다.

 

 

며칠 전 무좀이 생겨서 약국에서 연고를 사다 바르니 시작이라

 

그런지 효과가 100% 있었습니다.

 

그런데 1장의 발톱 얘기에 재미가 훅 들어왔고,

 

작가님이 발톱 무좀인 줄 알고 병원에 갔더니

 

의사왈

 

노화예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발 씻고 나서 크림 듬뿍 발라주세요. 다른 방법이 없어요.

 

25페이지

 

 

발톱이 내가 늙어가고 있다고 아우성 친다고

 

무좀을 치료하러 갔다가 불치병 선고를 받고 돌아왔다고ㅠㅠ

 

슬픈 얘기에 무지무지 공감이 되고

 

첫 무좀 신고를 한 저에게 위로가 솔직히 위로가 되는 얘깁니다.

 

 

5장의 28페이지는 여자들의 대화에 공감해 살짝 자존심 상하지만

 

남자들과 여자들의 대화법에서 남자들의 대화법을 배우고 싶어서

 

굳이 적어봅니다.

 

 

*여자들의 대답

 

 

- 어쩜 그렇게 날씬하세요?

 

- 아니에요. 제가 배에 살이 얼마나 많은데요. 다 감추고 있는 거예요.

 

 

- 그 옷 너무 예쁘네요.

 

- 이거 인터넷에서 정말 싸게 산 건데…

 

 

- 와우, 요리 정말 잘하시네요.

 

- 맨날 망하다가 오늘 어쩌다 잘됐어요.

 

 

* 남자들의 대답

 

- 어쩜 그렇게 날씬하세요?

 

 - 하하하 제가 좀 그렇죠. 운동 열심히 합니다.

 

 

 - 그 옷 너무 예쁘네요.

 

- 잘 어울리나요? 고마워요.

 

 

- 와우, 요리 정말 잘하시네요.

 

- 제가 원래 한 요리 하죠.

 

 

5장에서 나이가 들면서 몸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변화를 겪는다는

 

이야기들의 예를 읽으면서 저도 모르게 눈물이 주루룩 흘렀습니다.

 

결혼해서 마음의 준비도 못한채 아이가 생겨서 낳고 기르면서 너무

 

힘들어 그 시절을 떠올려 보니 아~~ 그래서 내 몸이 망가졌겠구나

 

무릎을 쳤습니다.

 

임신하고 많이 예민했는지 새로운 병이 찾아왔고ㅠㅠ

 

아이를 낳고 난 후 또 새로운 병들이 찾아왔고ㅠㅠ

 

그 시절 어떻게 지냈을까?

 

 

지금은 잘 크고 있는 아이들 덕분에 제가 바뀌고 있어서 몸과 마음이

 

행복합니다.

 

 

6장에는 글쓰기를 하고 싶지만 망설이는 당신에게

 

네 명의 100일 글쓰기를 예를 들고,

 

글감을 위해 필요한 '단어 카드 100장', '단어 상자' 이야기도 좋았고,

 

특히 영화  '줄리&줄리아' 이야기의 매력에 풍덩하다 보니

 

주말에 영화로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가는 달리고 글을 쓰면서 무심했던 자신에게 관심을 두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 하루,

 

 나를 위해 무엇을 했나요?"

 

작가는 자신을 위해 매일 조금씩 최소한의 달리기와 글쓰기로

 

나이 들어가는 나를 사랑하는 법을 실천했습니다.

 

저도 이미 나의 몸이 신호를 보내고 있는데 모른 척 지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달라져야지요.

 

늦지 않았으니까요.

 

우아하게 나이들기 위해

 

 

출판사와 허니에듀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이 의견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