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았다! 미래그림책 156
다시마 세이조 지음, 황진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잡았다!

 

글 · 그림: 다시마 세이조

 

출판사: 미래아이

 

 

<잡았다!>의 표지를 보자마자ㅋㅋ 작가 이름이 저절로 떠오른 책

 

역시나 강한 붓 터치에 강렬함이 꿈틀꿈틀~~

 

 

 

 

뭘 잡았나 했더니... 물고기입니다.

 

살아 움직이는 물고기를 저와 아이들은 잡은 적이 없습니다ㅠㅠ

 

 

 

계곡에 물고기와 고동 잡으러 가서 미끄덩 많이 했지요ㅎㅎ

 

역시나 소년도 미끄러져서 강물에 풍덩 빠지네요

 

이런 장면을 보는 사람은 참 재미있지요.

 

 

 

미끄러져서 허우적거리다 손끝에 물고기가 닿았어요.

 

저는 생각만 해도 징그럽습니다.

 

 

손안에서 물고기는 미끌미끌하고

 

꽉 잡으니 더 파닥파닥 일테고

 

물고기가 살려고 바둥거리지만

 

소년의 손에 잡히네요.

 

 

 

 

 물고기를 잡느라 피곤했는지 소년은 잠이 들었습니다.

 

소년이 물고기를 물고기가 소년을 끌어안은 꿈을 꿉니다.

 

 

물고기와 하나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그런데 잠에서 깨어보니 힘들게 잡은 물고기가

 

풀밭위에 축 늘어져 있어요.

 

 

이럴땐 우리들은 어떻게 할까요?

 

소년은 죽으면 안 된다고 조금만 기다리라고 어딘가로 달립니다.

 

 

 

다시마 세이조는 원시적인 생명력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강에서 즐긴 추억을 즐겨도 좋고 책으로 만난 경험을 직접해 본다면

 

더 좋겠지요.

 

 

 

자연을 벗삼아 가족들과 산책도 가끔하고 집 근처 바다는 자주 가는데

 

강으로는 아주 가끔이지만 잡았다!로 만난 강에서 추억을 떠올렸습니다.

 

경험으로 사랑이 커져갑니다.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미래아이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