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마의 별빛 정원 이야기 - 별빛 정원 이야기 1 밝은미래 그림책 41
김현화 지음 / 밝은미래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율마의 별빛 정원 이야기

 

글 · 그림: 김현희

 

출판사: 밝은미래

 

 

 식물을 좋아해서 일어나서 제일 먼저하는 일이 식물들을

 

쓰다듬으며 고마워, 사랑해, 덕분에 행복해ㅋㅋ

 

매일 다른 말로 내 마음을 전달합니다.

 

행복한 미소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율마'하면 주황색 화분에 예쁜 초록색의 율마가 떠오릅니다.

 

꽃 키우는 것을 좋아하는데 율마를 키운 적은 없지만

 

참 예쁘다는 생각만 했었네요ㅋㅋ

 

 

 

앞, 뒤표지의 장소는 작가님의 베란다입니다.

 

하늘과 가까운 아파트 꼭대기층이라서 수많은 별빛을 받아

 

자라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고, 해 준 것도 없는데

 

정말 잘 자라주어서  '별빛 정원'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누가ㅋㅋ 작가님이요.ㅋㅋ

 

책띠 없이 찍었습니다.

 

 

 

책띠 앞날개와 뒷날개를 같이 찍었습니다.

 

앞날개는 처음 데려왔을 때의 모습이고

 

뒷날개는 작은 가지를 잘라 심은 꼬마 율마가 큰 모습입니다.

 

 

저도 작가의 마음을 정말 잘 압니다.

 

저도 꺽꽂이해서 크게 키운 식물들이 많아서 키우는 재미를 잘 알지요.

 

그런데 이번에 갑자기 추운 영하 날씨에 카랑코에를 얼게해서

 

죽여버렸어요ㅠㅠ

 

이런 실수를 한 번도 한 적이 없는데ㅠㅠ 바깥에 두었다가 메란다에

 

들여놓지 않아 죽여서 마음이 아픕니다.

 

빈 화분에 또 카랑코에를 사서 심을 것입니다.

 

 

 

작가의 별빛 정원에 살고 있는 율마는 물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딸이 물을 좋아하는 율마에게 해가 떠 있는 동안 물을 가득 먹을

 

수 있게 일찍 물을 줘야 하는데ㅋ 늦게 일어나서 열심히 물을 나르는

 

장면입니다.

 

저도 물을 제때에 주지 못해 죽인 꽃들이 있지요ㅠㅠ

 

 

 

많이 자란 율마를 꽃가위로 이리저리 다듬다가 아까운 가지들이 생겼어요.

 

아까운 가지를 심으면 새싹이 나올까 아이는 생각을 하네요.

 

저는 알지요ㅋㅋ

 

아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제가 자랑을 하는군요.ㅎㅎ

 

 

 

튼튼한 가지를 골라 우유곽에 심은 율마가

 

하루가 지나고,

 

또 하루가 지나고,

 

일주일이 지나고,

 

또 일주일이 지난 어느 날

 

뿌리가 생겼는지 궁금해서 살짝 뽑았봤더니

 

뿌리가 생겼어요.

 

저도 처음에는 꺽꽂이해서 키운 식물에 뿌리가 나는 것을

 

보고 얼마나 좋아했는데.. 이제는 당연한 것처럼 생각하니 참..

 

 

 

사실 이 페이지가 제일 재미 있었습니다.

 

율마 가지에서는 뿌리가 났었는데ㅋㅋ

 

짜장면을 맛있게 먹은 나무젓가락을 깨끗이 씻어

 

예쁜 화분에 심고 물도주고ㅋㅋ

 

작가님의 상상력에 감탄했습니다.

 

 

식물들로 힐링을 하는 저는 지금은 다육이에 빠져 있습니다.

 

 

#율마의별빛정원이야기 #밝은미래 #추천그림책 #김현화

 

#허니에듀서평단 #허니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