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아트 만다라 : 컬러링과 미로
유명금 지음 / 아라미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힐링아트 만다라

 

지은이: 유영금

 

출판사: 아라미

 

 

 

만다라를 아이와 함께 처음 만난건 도서관에서

 

엄마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만나  같이 즐겁게 색칠하고 이야기를 나눴던 기억이ㅋㅋ

 

이번에는 서평으로 만났습니다.

 

 

 

지은이 유명금님도  마음을 안정시키고, 집중력을 높이기 위하여

 

취미로 만다라를 그리고 색칠하면서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만다라

 

도안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추천사에도 적혀있네요.

 

만다라 문양을 색칠하고 미로를 찾는 과정을 통해 스트레스도 떨쳐 버리라고,

 

이 책에는 꽃, 바다, 동물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67개의 만다라고 들어있어

 

각 만다라가 얼핏 비슷해 보이지만 발전과 변화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다고, 거기에다 미로까지 덤으로ㅋㅋ

 

 

'만다라'는 불교 그림 중 하나로, 그 안에 종교를 상징하는 것들과

 

중요히 여기는 이치를 담았다고 합니다.

 

만다라(mandala)의 뜻은 산스크리트어로 원상(圓相)을 말합니다.

 

원상이란 중생이 본디부터 갖추고 있는 깨달음의 모습을 상징하기 위하여

 

그리는 둥근 꼴의 그림입니다.

 

기본적으로 원과 사각형을 가지고 여러 조합을 통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티베트에서는 만다라 그림을 그리면서 깨달음을 얻은 수행으로 삼습니다.

 

색색의 모래로 정교한 만다라 그림을 환성한 후, 모래를 쓸어버려 다시 무(無)로

 

되돌려 버린다고 합니다.

 

불교 수행의 도구로 사용된 만다라가 요즘에는 명상과 미술치료에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만다라 그림을 집중해서 보거나, 직접 그리고 만들면서 잡념을 없애고

 

마음의 안정과 평화를 찾는 것입니다.

 

 

현재 마음이 아프거나 너무 덥다고 짜증 난다면 만다라를 도전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푹~~ 빠지게 됩니다.

 

 

 

 

이제는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컬러링과 미로, 건강한 두뇌를 위한 TIP 3가지로

 

복잡한 일상과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럼 고~~고 해야지요.ㅋㅋ

 

 

 

 

각 도안마다 건강한 두뇌를 위한 TIP이 있어서 내가 필요한 것들을

 

찾아 색칠하고 미로를 찾다보면 스트레스를 날려 버립니다.

 

첫 시작의 도안이라 쉬워보입니다.ㅋㅋ

 

 

 

 

아이가 간단한 계산도 핸드폰으로 자주 하더니ㅜㅜ

 

이 도안을 먼저 찾아서 색칠했어요.

 

 

색칠을 시작할때

 

기운이 없을 땐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너무 산만한 날에는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색을 칠하며

 

에너지가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하면 어느새 마음의 안정과

 

활력이 생긴다고 했습니다. 

 

 

아이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색칠을 시작했습니다.

 

모든 면을 다 칠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는데

 

아이도 다 칠하지 않았어요.

 

 

 

 

미로 찾기를 좋아하는데 생각보다 어렵다고 머리를 절레절레ㅠㅠ

 

고맙게 정답이 뒤에 있더라구요 ㅎㅎ

 

 

미로 찾기랑 색칠하기 같이 하기로 약속하고,

 

다음 번에는 아빠도 참여 시키자고 몰래 약속하고,

 

 

힐링아트 만다라는 아이와 나와의 책이 된다는 생각에

 

둘 다 만족한 서평 책이었습니다.

 

 

#힐링아트만다라 #컬러링과미로 #아라미 #유명금

 

#허니애듀서평단 #허니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