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 없이 완벽한 사람은 없다 - 행복과 희망을 끌어당기는 감정 지침서
황근화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할 책은 불안 없이 완벽한 사람은 없다이다. 당신은 불안함을 어떤 상황에서 느끼는가? 그리고 어떻게 해소하는가? 당신이 자주 불안감을 느끼고 부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이 좋다. 이 책은 우리가 불안을 극복하는 방법과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는 방법을 알려주는 "행복 지침서" 이기 때문이다.

코로나는 아직도 진행 중이다. 사람들은 생활이나 활동 등 모든 면에서 고통과 불행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 경제적인 문제는 물론이고, 대인 관계나 가족 간의 불화, 직장생활의 고충 등 코로나라는 사회적 이슈 하나로 현대인들의 불안은 더욱 증폭되었다. 비대면과 격리 조치가 장기화되었을 때 일상은 일탈로, 소통은 단절로, 희망은 절망으로 바뀌었다. p.13

책에 따르면 모든 일에는 양면성이 있기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주변의 시선을 눈치 보지 않으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계속 시도하면 불안을 극복할 수 있다.

흔히 들어본 말인 것 같지만 불안을 극복한다는 것은 곧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내가 길 길을 꿋꿋하게 갈 수 있으며, 다양한 시도를 주눅들지 않고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책에 따르면 우리 모두는 부정적인 생각의 틀에 갇혀 살고 있다. 벤자민 프랭클린은 이런 말을 했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을 우리가 통제할 수는 없다고 해도 우리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일은 우리가 통제할 수 있다"

벤자민 프랭클린이 말했던 것처럼 우리는 우리 스스로 불안감을 통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을 읽으면서 "긍정 마인드" 를 가지고 다양한 시도를 해 불안감을 극복해 보자.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