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엄마와 함께하는 초간단 미술놀이 - 3~7세 아이들을 위한 엄마표 창의융합 미술놀이 100
최미연(미대엄마) 지음 / 로그인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한창 촉감,미술놀이를 해주어야 하는데 게으른 엄마는 뒷처리가 힘들어서 놀이를 많이 해주지 못했다. 평소 인스타에서 눈여겨보던 미대엄마가 책을 출간하셨다는 소식에 너무 기뻤는데 책도 함께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미대엄마와 함께하는 초간단 미술놀이 이거 괜히 초간단이 아니었네? 재료들도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다. 아이가 감기에 걸린 상황이라 건식 재료를 이용한 놀이부터 시도해 보았다.





천일염에 식용색소 부어 색깔 입혀주었더니 아이는이미 호기심 가득!! 특히 요즘 하늘색 홀릭이라 하늘색 소금을 보자마자 엄청 좋아했다. 컬러 소금이 섞일때마다 색깔에 대한 언급을 할 수 있었고 3세아이 눈높이에 맞게 여러 놀이로 확장시켜나갈 수 있었다.




평소 동물피규어를 자주 가지고 놀지는 않았는데 컬러소금이 더해지니 스토리가 생기고 역할놀이가 시작되었다. 동물친구들에게 냠냠 무한 밥주기.


마지막은 젖소가 나오는 책에 밥주는걸로 마무리 하였다. 독서를 하고 독후활동으로 연계해도 좋지만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면 이렇게 촉감활동을 통해 책을 연결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 같다.

마지막 코멘트가 너무 주옥같다.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말 혹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면 좋을지 나와있어서 육아서를 보는 기분이 들었다.



미대엄마와 함께하는 초간단 미술놀이를 보면 너무 쉽고 재미있는 활동이 많아 3세아이 놀이로 활용해볼만한게 진짜 많다. 미술놀이에 대한 부담이 있는 초보 엄마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책이다.



* 서평단 지원을 통해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