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람쥐 샘이랑 미리 1학년 국어 ㅣ 미리 1학년
이은주 지음, 뜬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2월
평점 :

<다람쥐 샘이랑 미리 1학년 국어>는 초등학교 선생님이 예비 초등학생의 국어 학습을 위해 쓴 안내서이다. 국어 공부가 필요한 이유와 국어 공부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고도 명료하게 설명하였다. 뜬금 작가님의 동글동글 귀여운 파스텔톤 삽화도 친근감을 준다.

처음 책이 도착했을 때 우리집 아이에게 이 책을 먼저 읽자고 말하지는 않았는데, 책 제목을 보자마자 스스로 책장을 넘기는 걸 보니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꽤나 긴장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했나보다. 아이는 줄글 부분은 읽지 않고 그림과 말풍선 부분을 주로 읽었다. 줄글은 부모와 함께 읽는 것이 좋겠다. 예비 초등학생으로서 아직은 이 정도 길이의 줄글을 혼자 소화하며 읽을 능력은 안 되거니와, 부모가 같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함께 국어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읽을 수도 있고, 학습 방법에 대해서도 미리 소개해줄 수 있다. 또, 부모 또한 자세히는 몰랐던 초등학교 국어, 한글 수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비 초등학생과 같이 읽는 책인 만큼 어휘가 많이 어렵지 않고 설명이 실생활에서 사용하고 이해할 수 있는 범주에서 쉽게 쓰였다.
국어 공부가 필요한 이유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는 부분이 아이와 말하기 좋게 쓰여 있어서 나는 이 부분이 가장 좋았다.
<다람쥐 샘이랑 미리 1학년 국어>은 국어 또는 한글 문제집은 아니다. 전체가 80쪽 정도인 학습 안내서이므로 목적에 맞게 활용하면 도움이 되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