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교육 베스트100 - 하버드·스탠퍼드·시카고대학교 세계 최고 석학들이 추천하는
가토 노리코 지음, 윤지나 옮김 / 서사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대놓고 <자녀교육 베스트 100>이라고 해서 내용이 너무 궁금했던 책이다. 자녀교육을 잘한 100가지 스토리일까, 교육(공부, 학습)잘하는 100가지 방법일까? 하고 책을 펼쳐들었다.
-
우리 아이들을 육아하면서 부모가 가정에서 가르쳐주어야할 것들이 1,395,726,174가지가 넘겠지만, 그 수많은 것들 중에서 꼭 가르쳐주면 좋을 100가지를 어떻게 아이에게 알려주면 좋을지에 대해 친절하게, 또 간단명료하게 풀어쓴 설명서 같은 책이라고 말하고싶다.
-
100가지 주제가 커뮤니케이션, 사고력, 자존감, 창의력, 학력, 체력까지 6가지 파트로 나누어져 그 중 내가 더 관심이 가는 소주제를 목차에서 찾아 2-3장만 읽으면 된다.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읽지않아도 되고 지금 당장 필요한 주제만 읽어도 되고, 하루에 조금씩 나누어 읽어도 흐름의 끊김이 없어서 집중도 잘되는게 이 책의 큰 장점인듯!
-
요즘 삼남매의 다툼이 늘어서 어떻게 중재를 해야하는지 어떻게 야단을 쳐야하는지 어떻게 대화를 해야하는지 곤란하고 마음도 많이 힘들었는데 책에서 "아이들끼리 싸우면서도 분명 배우는 것이 있기에 싸우는 경험이 중요하다. (69p)" 라는 이 말 한마디에 마음이 녹아내리는 것을 경험했다ㅠㅠ 또 상황에 따라 어떤 반응과 행동을 하면 되는지 간단하면서도 핵심만 간파할 수 있어서 두고두고 펼쳐볼 것 같은 느낌. 저자가 일본인이라 일본의 사례가 종종 있어서 한국과 조금 다른 부분이 있긴 하지만, 여튼 전체적으로는 도움되는 책이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