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초코를 찾습니다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74
박혜숙 지음, 백정석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창작동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74번 '강아지 초코를 찾습니다.'


글: 박혜숙/ 그림: 백정석





그림동화에서 초등수준에 맞는 책으로 어찌 바꿔주나....? 한참 고민하던 때에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를 만났어요!


5~8mm 정도 두께!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고...

초등수준의 그림과  초딩아이들이 한번쯤 경험할만한 이야기 소재들이 마음에 들었어요!


무엇보다 아이가 좋아하고, 재미있게 잘 읽어서...

좋은책어린이문고를 애정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네요!


이젠 아쉽게도..... 새싹맘1기 활동이 끝나가긴 하지만..... 애정이 쉽게 식지는 않을듯요!^^


엄마에게는.... 요런 단어 '교과연계' 라면.... 하트뽕뽕이 되잖아요~ ㅎㅎ

초등 교과 연계 된 창작동화라서 더욱 좋았어요!





<줄거리>


주인공 원재는 외동아들이라... 부족한게 없는 아이인데요

바쁜 엄마, 아빠때문에 늘상 심심해요!


많고 많은 장난감도  싫어지고.... 재미있는 것을 찾다가... 우연히 친구들이 강아지를 키우는 것을 봤어요!


강아지는 시키는대로 말도 잘 듣고, 공도 잘 물어오고, 동생처럼 귀찮게도 안한다며....

친구들의 말을 듣고, 강아지를 사달라고 부모님께 졸랐죠!


그래서 결국 동생 (강아지) 이 생겼어요!




 



강아지를 잘 돌봐주겠다고 하고....


어지러진 모습에 화가나서 초코를 마구 발로 차고....ㅋ






 

강아지를 잃어버린 후에야~

가족으로서 초코의 존재감을 느끼며 강아지 찾기에 나섰어요!


직접 포스터? 도 만들고....ㅎㅎ






 



강아지를 찾으러갔다가....


강아지 유기견보건소에서 할머니를 도와주기도 하고....




 



결국 강아지 ...아니 동생 초코를 찾았어요!


잃어버린 강아지를 찾는 과정 속에서 라이벌관계에 있던 친구와도 더욱 가까워졌고,


동물을 키우는 일에 대한 마음가짐에도 변화가 생겼어요!


책임이 따른다는 것도 배웠구요!












 

강아지 키우고 싶다고.... 생일선물로 강아지 사달라고 조르는 딸아이....

이 책을 읽고... 느낀바가 많으리라 생각되요!



 갖고싶어서 ... 심심해서.... 귀여워서....?

 요런 이유로 강아지를 키울수 없다는 것을 확실히 배웠을거에요!

가족으로 받아주고... 그에 따른 책임이 따르는 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