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 고양이 캡틴, 바다로! 미운오리 그림동화 17
고마츠 노부히사 지음, 가노 가린 그림, 봉봉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운오리새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우리 첫째와 재미있게 읽었던 도둑고양이 캡틴.


도둑고양이 캡틴, 바다로~! 두번째 이야기가 새로 나왔더라구요


전작에서는 하늘에서 생선비가 내리는 독특하고 기발한 이야기가 펼쳐져서 우리 첫째와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도둑고양이 캡틴, 바다로~! 편에서는 배를 타고 바다를 누비는 캡틴의 모습을 볼 수 있네요


마을 시장을 지키는 늠름한 고양이 캡틴이 이번에는 바다에서 어떤 활약을 하게 될지 기대하면서 도둑고양이 캡틴, 바다로~! 그림책을 우리 아이와 함께 읽어봤습니다.


지붕 위에서 평화롭게 꾸벅 졸고 있던 도둑고양이 캡틴에게 갈매기 떼가 찾아오네요


자다 깬 모습도 참 귀엽지 않나요?


캡틴의 단잠을 깨운 이들은 갈매기 도적단인데요, 반짝이는 바다를 가리키며 캡틴에게 한가지 제안을 합니다.


바로 가다랑어떼를 같이 잡으러 가자는 것이었지요.


가다랑어가 너무 크다보니 갈매기 도적단도 먹어본 적은 없지만, 가다랑어 떼를 보고만 있자니 아쉬웠던 모양이예요


혀에서 살살 녹을 정도로 맛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캡틴은 가다랑어 맛이 궁금해졌습니다.


단골 생선가게를 찾은 도둑고양이 캡틴.


생선 가게 아저씨에게 가다랑어 한 마리만 먹어도 되냐고 묻지만, 요즘 가다랑어가 잘 잡히지 않아 미안하다며 거절당합니다.


가다랑어 떼가 어디로 갔는지 몰라서 어부들도 힘들어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캡틴은 갯버들 도적단을 호출해서 동료들에게 가다랑어를 잡아 실컷 먹어보자고 합니다.


배불리 가다랑어 떼를 먹으려면 일단 바다로 가야하는데..


캡틴이 가다랑어를 찾으려고 생각해 낸 방법은 무엇일지 상상이 가시나요?


바로 갈매기를 타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방법이었습니다.


완전 엉뚱하고도 기발한 모습을 보고 있자니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갈매기들이 빛나는 가다랑어 떼를 발견해서 근처에 다다르자, 캡틴은 우렁차게 "냐아아옹!" 외치며 동료들에게 신호를 보냈습니다


캡틴의 신호를 들은 갯버들 도적단은 어부들과 함께 가다랑어 떼가 있는 곳으로 도착하게 되는데요,  갈매기 도적단과 캡틴, 어부 그리고 갯버들 도적단은 가다랑어 떼를 잡는데 성공하게 될까요?


도둑고양이 캡틴, 바다로~! 편에서도 상상력을 자극하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엉뚱하지만 유쾌하고 즐거운 도둑고양이 캡틴, 바다로~!그림책 우리 아이와 함께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