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1센티 가까워지기 - 예·알·못 원장의 늦깎이 예술 입문기
김위아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의 가장 큰 위기에 직면한 한 여성이 예술을 통해 내면의 힘을 발견하는 용기 있는 이야기이다. 창작 과정에 몰두하면서 작가는 위안과 영감, 새로운 목적의식을 찾게 된다. 회복력의 과정과 예술적 표현의 변화하는 영향에 마음이 뭉클했다. '암'이라는 병명을 듣고 얼마나 황망했을지... 책을 읽으며 작가가 이제는 회복이 되었는지 걱정이 되었지만 '구글 앤 아트 컬처'에서 밝은 인상의 작가 사진을 보고 작가의 밝고 긍정적인 면을 발견해서 기뻤다.

이 책은 예술의 심오한 치유 잠재력을 성실하게 보여준다. 그것은 예술의 치료적 특성과 힘을 실어주고 치유하는 능력에 대한 이야기이다. 예술을 통해 자기 발견과 진정한 정체성을 찾는 여행 같은 책이다. 그녀는 창의적인 면을 받아들이면서 숨겨진 열정을 발견하고 새로운 예술적 매체를 탐구하며 가능성의 세계를 만끽한다. 이 책은 예술이 개인의 성장을 위한 촉매제가 될 수 있는 방법을 묘사하여 진정한 자아와 연결하고 숨겨진 재능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 책은 예술과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그것이 삶에서 하는 역할을 강조한다. 작가는 예술가, 멘토, 그리고 그녀의 예술적 여정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개인들과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한다. 이러한 연결을 통해 그녀는 소속감과 예술적 열망을 키우는 커뮤니티와 공유 경험의 힘을 느끼게 된다.

저자의 문체는 진심이 어려있다. 생생한 묘사와 감정의 깊이를 통해 작가의 여정을 생생하게 전달하여 독자가 그녀의 감정을 느끼고 그녀와 함께 예술의 변화하는 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책은 자기 성찰과 스토리텔링 사이의 섬세한 균형을 이루며 처음부터 끝까지 독자도 함께 예술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예술과 1센티 가까워지기]는 인간 정신의 회복력과 예술의 힘 사이의 주고받음이 있음을 보여주는 보고서이기도 하다. 역경 속에서도 창조적인 과정이 우리 안에 숨겨진 깊이를 열어주고 위안과 힘을 주고 새로운 목적의식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다.


-몽실북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