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꼬마 빌딩을 갖고 싶다
김인만.이은홍 지음 / 원앤원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0대에 다가갈수록 점점 부동산에 눈이 가는건 사실인것 같네요.

아무래도 아이들도 커가고

미래에 넉넉한 노후를 걱정해야하다보니​

자연스러운 현상인듯해요.​

그래서 땅, 건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서

이런 경제도서도 자주 사서 읽게 되네요.

 

 

나도 꼬마 빌딩을 갖고 싶다.

 

이 책이 조금 끌렸던건.

 

'꼬마'빌딩투자니까~ 큰건물보다는 부담이 적고 다가가기가 더 쉽지 않을까?

 

이런 생각에서였는데.

이 책은 읽어보니 핵심만 팍팍 집어주고

이해가 가기 쉽게 잘 설명을 해주어서 참 좋았어요.



 

왜 꼬마빌딩에 투자를 해야하는지!

기본적인 부동산 지식들도 알려주고.

구매에서부터 관리, 매도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핵심만 팍팍 잡아주니~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남편이랑 종종 그런 이야기를 자주 했었어요~

작은 3~4층 건물지어서 옥상에서 우리 살자고.ㅎㅎㅎ

마냥 꿈같은 이야기로 둘이서 이야기 하곤 했는데.

요즘은 조금 현실적으로 꿈에 다가가도 있답니다.

어느 지역에 지으면 좋을까?, 어느 정도의 규모가 좋을까? 등등..

이번에 이 책을 읽고 저도 남편도 전문지식이 조금더 쌓이니

조금더 체계적으로 다가갈수 있을것 같더라구요.

​아주 다양한 꼬마빌딩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오는것도

저희부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중간중간 코칭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 있었는데요.

얼마전에 '노후파산'이라는 책도 읽었지만.

요즘같은 시대에 노후는 정말 어느정도 생각에 두고 살아야겠다 싶어요.

이제는 누구도 나의 노후를 책임져 주지 않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말이죠..ㅠㅠ


 

part3는 잘 구입하는 노하우.

prat4 돈 되는 꼬마빌딩을 만드는 것은 관리.

part.5 잘파는 비결,을 알려주는데

정말 기본적인 정보들부터 알짜정보들까지 가득!

부동산에 대해 한층더 업그레이드 되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읽으면서 벌써 건물주가된 기분..ㅋㅋㅋㅋㅋ



 

미래에 대한 꿈을 꾸기 위한 과정으로

계획하고 있는 꼬마빌딩투자.

이 책을 읽고 나닌 왠지 그꿈에 다가설수 있겠다는..

확신이 드는건 왜일까?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 준비해봐야겠어요.

 

 

부동산 전문가인 김인만, 이은홍님의 실무상식들이

담겨있어서 그 기본적인 지식들을 보는 것 만으로도

이 책은 성공적이다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