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서 자유로워지는 시간 - 일생에 한 번 돈 걱정 없는 시스템 만들기
고득성 지음 / 다산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년에 몇권씩이라도 책을 읽으려고 하면서도.

그 중에 경제서는 꼭 한두권 읽게 되더라구요.

이번 책은 제목부터 끌리던..ㅎㅎ

"돈에서 자유로워지는 시간"

정말 제목 처럼 좀 자유로워지고파요..ㅎㅎ

하루에도 몇번씩 돈?을 생각 안하는 적이 있을까요?

아이들이 커가면서 학원비, 교재비 등 교육비가 점점 커지면서..

조금더 계획적으로 써야겠다 생각하던 찰나에 읽어서

더욱 마음에 들어왔던 신간!


 

어머! 보니까 예전에 너무 재미있게 읽었던 돈 걱정 없는 노후 30년의 저자

고득성 님이시네요!

저 저책 정말 재미있게 읽었거든요~

경제서가 이렇게 재미있을수 있구나...하고 생각하게 해줬던 책이자.

신혼때 읽어보고 많은걸 생각하게 해주었던 책이였죠.

작가님을 보고 책에 대한 기대감이 더 틀려지던..ㅎㅎ


 

 

 

 

 

 

쭈욱 읽어보니 지금 딱! 내가 읽으면 좋을만한 책이였다.

4세, 6세 두아이가 커갈것이고..

교육비와 함께 이제 남편과 노후에 쓸 자금들도 걱정해야 할 나이!

올해 1월에 나온 따끈한 신작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현 정책에서 은퇴자금을 모으기 위한 자금들도 잘 나와있었고,

아이에게 경제관념을 새겨주는 이야기~

교육비에 관한 이야기들이 나오니 괜찮고 새로웠다.

마음쏙에 콕콕 박히기도 했고.ㅋㅋㅋ



 

돈에 대한 생각법, 설계법, 해결법, 대비법으로

특히 노후와 미래에 대한 강조를 해주셨고.

역시나 예전 책에서부터 강조하셨던 복리의 마법을 잘활용하면

남편의 은퇴후에 아이들 시집, 장가 보내고도 여유로운 노후를 보낼수 있겠지?

하고 생각했다.ㅎ

예전에 들어놓은 연금저축, 저축보험을 다시한번 잘 들었구나 생각하며..ㅎ

읽고나서 한 두개정도 더 넣어? 이생각도..ㅎ


 

요즘은 천원짜리처럼 하찮아진 1만원의 기적을 누려라!

1만원에 힘을주면...또 틀리다는것!

하긴 돈은 늘 무시하면 안되는 녀석이지!ㅎㅎㅎ

이번에 저금과 함께 분산투자도 다시한번 생각하게 해주셔서 좋았고.


 

가볍게 다뤄서는 안되는 돈!

 

금융, 경제, 금융상품에 관한것을 이러한 것도 있고

 

이렇게 하는 방법도 있고~

 

설명해주니 내 자금에 대한 그림을 다시한번 그려볼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몇가지는 꼭! 실천해보리라!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