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단무지 법칙 - 16년 자기계발 스토리
행운둥빠 지음 / 더로드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살면서 다양한 무게를 견뎌야하고 때로는 그것을 들어올려야한다. 시간, 이름, 의지, 삶, 이 무게에 짓눌러 살아지면 내인생은 사라지게된다.  시간과 이름의 무게에 짓눌리지 얗고 행동과 의지이 무게를 들어올려야하고 이론보다는 직접 몸으로 부딪치고 넘어지며 깨달아야한다. 특별한 요행을 바라서는 안된다. 그런건 없다. 작가는 말한다. 단무지라고 단순, 무식, 지속이라고,  이것저것 재지말고 단순하게, 미련할 정도로 무식하게 꾸준히 지속하면 뭐든지 할수있다고! 수많은 실패 속에서 성공한 그. 쉬운거 같지만 실패 경험을 견디고 그것을 남들에게 알리고 이겨낸 이야기를 적어 아픔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책이다.

우리는 삶의 무게에 눌려 힘들어한다.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희망을 가지고 단무지 법칙을 기억하라고 작가는 말한다.


 스카이 대학진학에 실패하고 행정고시를 권하신 부모님.최고 12-14시간씩 공부를 해야하지만 행정고사늘 시작할 무렵, 처음으로 여자친구가 생겼지만 툭하면 헤어지자하고 말도 안되는말로 화내는 일방적으로 당하는 상황에서 공부가 될 리가없었고 스트레스를 받았고 헤어지곤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풀었다. 밤새 스타크래프트에 1만 시간을 쓴 작가.



우리가 아는 1만 시간의 법칙을 게임에 적용했고 실력은 준프로에 가깝게올라가고 무늬만 고시생이었다. 대학실패 고시실패 어깨병신까지.

그의 인생은 실패한 인생이었다. 잘못 살았나 싶었고 이런 시련과 고통이 나에게 왔는지도 이해할수가없었다. 그리곤 얼떨결에 카투사를 가게되었고 어까병신에 영어도 못했지만 이악물고

노력한 결과, 1등으로 졸업하게되었고  사력을 다하면  무엇이든 다할수있다고 다짐하곤 인생이 달라졌다.이후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1만 시간에 재도전하게 되었다.


그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단순하고 무식하게 지속하는 힘이 있다. 일반인은 상상하지못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단순,무식, 지속이었다

3일은72시간이고 그것이 자산이 걸리는 기간은 72/수익률, 내가 성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2/노력률이된다. 결국 뭔가를 계획했다면 72시간 이내에 실행에올겨야한다.

성공을 원하면 실행하고 지속하면 된다. 내가 실패한것은 될 때까지 지속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책을 읽고 깨달았다. 행동하고 단무지 법칙은

1만시간의 법칙과 72의 법칙과 단무지 법칙을

단순해보이지만 실천하는 건 사실 쉽지 않은 것 같다. 지금 바로 실행에 옮겨보려한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