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4-2 (2018년) - 새 교육과정 초등 쎈수학 (2018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때부터 2학기 준비를 착실하게 공부하고 있는 울 집 강아지들~!
2학기 초등문제집 뭘로 준비해야 하나? 저 또한 고민이 많았답니다. 
우공비맘 서포터즈를 하면서 센수학을 만나게 되었고,
첫째가 센수학으로 5학년 2학기 공부를 먼저 접해보니,
아주 만족스럽더군요.
특히 "C단계 응용도전하기" 부분은 첫째가 도전하며 풀 수 있는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서,
공부를 좀 하는 친구들이라면 수학경시대회 대비 문제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난이도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참 맘에들었답니다.
둘째도 센수학으로 공부를 시작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서점에서 센수학 4학년 2학기를 구매했답니다. 
센수학으로 초등2학기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는 캔디네 아그들이 참 이쁩니다.
학원 도움없이, 초등문제집과 참고서만으로도
잘할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아그들이 자랑스럽습니다. ㅎㅎ

 

 

2학기 초등수학 센수학
형제나 자매가 있는 집이라면, 학년이 달라도 같은 문제집을 선택하면
엄마입장에서 참 편리한 점이 많답니다. ㅎㅎ

같은 초등문제집이기에 섹션이 동일하고,
문제의 양도  동일하기에
아이 두 세명을 관리할 때도 같은 분량의 진도를 소화할 수 있답니다.
요건 캔디네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

 

 

센수학으로 공부하고 있는 캔디네 아그들 입니다.
어디 엄마가 외출할때도
같은 분량의 과제를 제시해 줍니다. ㅎㅎ

오늘은 A단계 기본다잡기(1,2)
내일은 B단계 유형다잡기(1,2)
모레는 C단계 응용도전하기
.........
그리고 단원마무리(1,2)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기에 참 맘에 드는 학습서 센수학
엄마가 직접 가르칠 수 있어서 가정학습만으로 수학을 척척 잘 풀어나갈수 있는 학습서 센수학
여름방학때부터 2학기가 시작된 지금까지도
캔디넨 직접 잘~ 활용하고 있답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수학 공부 #센수학
수학이라는 높은 산의 정상에 오르는 순간까지 한걸음씩 차근차근 공부 할 수 있도록
학습실천계획표가 단원별로 젤 앞 페이지에 제시되어 있답니다.
수학문제를 단계별 유형별로 제시하고 있는 #센수학
센엄마, 센누나, 센아빠가 있다면,
수학엔 센수학이 있다. ㅎㅎ

 

 

센수학으로 하루 분량의 공부중인 첫째의 모습입니다.
학습실천계획표에 나와있는 하루분량 공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A 기본다잡기 부분에서 교과서 개념을 이해하고, 기본개념 문제를 풀며 개념을 익힐수 있답니다.
B유형뽀개기 부분에서 개념별로 제시된 다양한 문제를 풀며 실력을 키워 나갈수 있답니다.

 

 

C 응용도전하기
여러 개념이 복합적으로 응용된 문제를 풀면서,
고난이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울수 있는 곳입니다.

첫째왈, 단원평가 보다 요기 응용도전하기 파트가 훨씬 문제가 어렵다고..근데 재밌다고 하네요.
새롭게 생각해 보며 풀 수 있는 문제가 보여서 어렵지만, 재밌다고...
경시대회 수준의 문제가 이 파트에 있는것 같아요.

 

 

 

 

단원마무리 1회, 2회
한 단원을 공부한 뒤에 그 단원에 대한 이해정도를 스스로 평가해 볼 수 있답니다.

한 문제를 풀지 않고, 그냥 건너띄워 비워 놓아서 한문제 틀린거 빼곤,
다 맞았습니다. ㅎㅎ
이게 뭐라고~?
채점을 하면서 기분 좋은 엄마 캔디네 입니다.

 

 

첫째, 둘째 형제는 태어나는 순간 경쟁자라고 하잖아요.
문제집도 함께 같은 문제집을 선택하면,
문제량 가지고 다투지도 않아요. ㅎㅎ

각자 다른 문제집을 풀땐,
형아 문제가 더 적다고....
동생 문제가 더 쉬운데.... 등등 불만이 산재했었거든요.

 

 

초등수학문제집 #센수학
학업성취도평가와 수학경시대회를 준비할 수 있는 평가지가 있습니다.
그 때 그 때 필요할 때 잘 활용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우공비 세트로 주문하면, 요 우공비 공부달력을 선물로 준다는 사실~!!
다양한 스티커로 공부달력을 예쁘게 꾸며 보면 좋겠다.
캔디네 아그들은 남자아이라 그런가? 요 달력은 엄마쓰란다. ㅎㅎ
캔디네 아줌마가 아그들 공부 스케줄 관리하는 달력으로 잘~ 쓰고 있답니다. ㅎㅎ

 

 

초등2학기문제집
수학은 #센수학

유형으로 꽉~!, 수학 잡는 센 녀석~!
#센수학

네가 참 좋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