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 고고씽 - 홍콩부터 하와이까지, 여행블로거 고고씽의 특별한 육아 비법
김수정 지음 / 보랏빛소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 고고씽/ 김수정/ 보랏빛소

이 책은 속 표지를 찍어가면서 서평을 하기보다는 전체적인 느낌과 내용을 서평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을 한번쯤 갔다오신 분들이라는 정말 100% 공감할 수 있는 첫번째 여행기가 담겨있어요.
두돌 미만의 아이를 가진 엄마가 선택할 수 있는 첫 해외여행지는 최단시간의 비행기 시간으로 갈 수 있는 곳!
이것이 제일 먼저 생각해야하는 일인 것 같아요.
그래서 많이 선택하는 곳이 세부와 괌이더라구요.
이 책의 저자도 괌을 선택했던데,
저랑 통했던 점은 밤비행기를 선택하면 아이가 잘 타고 갈 것이다라고 착각을 했던 점.
저도 밤비행기는 자겠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기압과 소음으로 잠자는 것은 힘들어 하더라구요.
그래서 차라리 활동을 하는 낮비행기를 이용하고 놀 거리를 챙겨야겠다 라고 다짐을 했는데 이 책의 저자도 두번째 여행부터는 그렇게 여행을 떠나시더라구요.
다~ 첫경험이 있으면 비슷하게 생각하는 구나 라고 생각을 했답니다.
이 책을 저는 아이와 첫!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래요.
그리고 두번째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장소를 이 책을 통해 선택하시기 바래요.
정말 아이의 성향에 따라 아무리 좋은 명소라도 전~~혀 흥미가 없을 수 있으니,
아이의 성향을 잘 파악하시어 여행지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 도서를 읽으면서 벌써 두곳 중에 한 군데 가려고 계획을 잡으려 하고 있답니다.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저자도 말을 했지만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은
정말 계획대로 풀리지 않아요.
아이의 컨디션에 맞추어 그 때 그 때 이동을 하고 활동을 해야하기에
내려놓음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을 하심이 좋을 거예요.
엄마아빠가 자라는 만큼 우리 아이는 이런 여행들을 통해 한층 더 자란다는 사실!!
잊지 마시기 바래요
(참고로 우리 아이.. 카시트 그렇게 타기 싫어하다가 해외여행을 시작으로 카시트 정말 잘 타고 있어요!)
*본 서평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