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개미의 아이패드로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캘리그래피 - 프로크리에이트로 감각 있는 디지털 손글씨 쓰기
신은경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그림을 그리려는 사람들이 제일 먼저 고민하는 것이 과연 무엇으로 그릴 것인가 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밑그림부터 시작해서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4B 연필과 지우개로 시작해서 물감, 팔레트, 물통 등 수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준비물이 필요하죠. 그런데 대표적인 타블렛인 아이패드가 빠르게 보급되면서 그림 그리는 도구로써 주목받기 시작했는데요. 최근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펜슬, 그리고 프로크리에이트 앱이 나오기 전까지 디지털 페인팅은 PC에 타블렛 패드를 연결하여 작업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어서 얼마 전까지 디지털 페인팅 역시 PC와 타블렛 패드가 구비되어야 작업이 가능했어요.


아이패드의 드로잉 프로그램인 프로크리에이트 앱으로 타블렛 기기의 표현력이 극대화되었고 특히, 앱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브러쉬를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좀 더 쉽게 그림에 도전할 수 있게 되어죠. 무엇보다 좀처럼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았던 웬만한 수작업의 느낌까지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을 통해서 완성도 높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이처럼 프로크리에이트는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림 그리는 앱으로 저도 얼마 전에야 아이패드프로 구입 후 주변 분들의 추천으로 접하게 되어서 조금씩 사용해 보고 있어요. 아직 초보에 불과하지만 잠시 사용해보니 굉장히 편하고 쉽게 적응할 수 있어 유료 어플이지만 구매까지 하여 사용하게 되었네요. 이 책은 저 같이 프로크리에이트를 처음 접하신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으로 여러분을 ‘디지털 캘리그래피’의 세계로 안내해 주는 책이에요.

 

이 책은 크게 네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프로크리에이트와 대지털 캘리그래피에 대한 기본 설명으로부터 시작으해서 프로크리에이트의 기초부터 시작해보는 <프로크리에이트 시작해 보기> 파트가 나와요. 다음으로 <아이패드를 이용한 캘리그래피 연습> 파트에서는 앞에서 살펴본 기능과 옵션을 직접 적용해보고 글자와 단어 나아가 문장에 이르기까지 캘리그래피를 그려보도록 설명하고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 <작품에 활용해보기> 파트에서는 앞에서 배운 내용들에 프로크리에이트의 다양한 효과들을 활용하여 여러 작품들을 완성할 수 있도록 가이드하고 있네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쉽다는 것이에요. 이 책만 따라하면 프로크리에이트의 기본을 쉽게 익힐 수 있고 이 책을 한 장 한 장 따라 가면서 캘리그래피를 완성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들고 책에 없는 다른 캘리그래피도 그리고 있는 자신을 볼 수 있었어요. 아이패드를 가지고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일인으로서, 이 책이 아이패드의 프로크리에이트의 인터페이스를 이해하고 기초부터 응용까지 다양한 디자인을 하는 법을 알려주어서, 앞으로 아이패드를 더욱더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 듯해요.

 

* 책과 콩나무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