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전국 여행 바이블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펴보신 분들은 느끼시겠지만, 이 책의 최대 강점은 뭐니뭐니해도 지도가 아닐까 해요. 국내 최고 여행지도 출판사답게 이 책에는 전국의 구석구석의 거의 모든 여행지와 부근 맛집과 가볼만 한 곳들을 꼼꼼하게 표시한 여행지도가 돋보이는 책이에요. 물론지도에 표시된 장소 곳곳에 대한 최신 정보와 소개도 빼놓을 수는 없겠죠.

 

이 책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은 서울부터 시작해서 서울 전체보기 지도와 그리고 종로 및 성북 등 각 지역에 대한 세부 지도 그리고 추천여행 및 여행 목적에 따라 분류한 여행지와 여행 정보가 소개 되어 있어요. 서울 다음으로는 경기도 강원도 그리고 충청도 순으로 마지막에 제주도가 배치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나아가는 형식으로 전국일주의 모습을 취하고 있네요.

 

그런데 사실 이 책에서 가장 흥미롭고 관심있게 보았던 파트는 이 책의 가장 마지막에 실린 ‘우리나라 역사여행’파트예요. 40여 페이지 정도 되는 이 파트는 ‘선사시대 및 고조선’부터 ‘일제강점기’까지 우리 역사와 관련되어 있는 유적지 등 여행지를 총 망라해서 소개하고 있고 심지어 독도 제주도는 물론 요동과 서간도 그리고 함경북도-북간도 게다가 평안 황해와 개성과 평양까지 북한 중국까지 망라해서 우리나라 역사 여행의 거의 모든 정보를 담아내려고 노력한 파트예요. 물론 북한 지역이나 서간도 북간도 지역은 당분간 방문할 수 있으리라는 기약은 없지만, 이 책에 소개된 서울이나 경주 지역 역사 여행지들은 조만간 가보려고 계획 중이네요.

 

이 책의 부제가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전국 여행 바이블’인데요. 이 책을 펴보니 정말 부제가 부제 그대로 어울리는 책이네요. 사실 예전에 에이든에서 발행한 여행 지도를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일반 여행지도와는 차원이 다른 편리성과 효율성을 체험했었어요. 이번에 여행 지도를 넘어 여행 바이블을 펴냈다니 정말 기대하면서 보았는데요. 이 책이 그러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아서 좋았네요. 특히 요즘 코로나로 계획했던 해외여행은 접었는데, 에이든 국내 여행 바이블의 도움을 받아 조용한 가족여행을 다녀오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국내 여행 가이드가 될 듯해요.

 

* 책콩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