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바르셀로나 - 콜로니아 구엘.블라네스.헤로나.몬세라트, 2019-2020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김지영 지음 / 길벗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빡빡한 스케줄에 시간을 쫒기면서 지내다 보니 한번 쯤 멀리 여행을 떠나 낭만적이고 느긋한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었어요. 하지만 항상 바쁘다는 핑계로 어디로 훌쩍 떠나가 보지 못했네요. 바로셀로나는 바로 어디로 훌쩍 떠나가보고 싶어지는 도시에요. 도시 전체가 가우디의 도시인것 같아 기대되면서 바다도 있어서 다른 도시들 못지않게 가보고 싶어져요.

 

이 책은 그러한 바로셀로나의 면면을 잘 보여주는 여행 가이드에요. 앞에서도 말했지만,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뭐니 뭐니 해도 출국 전 여행 계획을 더 쉽게 짤 수 있도록 도와주는 ‘1권 미리 보는 테마북’과 출국 후 여행을 더 가볍게 즐기는 ‘2권 가서 보는 코스북’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에요.


이 책은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중의 하나로 이 시리즈 전부가 이러한 형태라고 하는데,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구체적인 가이드가 표지에 적혀 있네요. 이 책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리 보는 테마북인 1권을 펼치고 여기에 상세하게 실린 관광, 식도락, 쇼핑 그리고 체험 등 자신의 여행 목적과 취향에 맞는 테마 매뉴얼을 체크하고 여행갈 곳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상세히 체크를 해요.


그리고 두 번째 단계로 가서 보는 코스북인 2권을 같이 펼쳐서 1권에 체크를 한 여행할 장소들을 2권에 나와 있는 지도에 표시해서 여행 동선을 짜 보는 거예요. 그리고 여행 동선이 표시되어 있는 2권 만을 가지고 여행을 가면 된다고 해요. 이렇게 두꺼운 여행책을 전부 들고 가지 않고 얇은 부록 같은 2권만 들고 가면 1권의 두꺼운 내용 속의 필요한 핵심까지도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여행 다닐 때 정말 유용하겠어요.

 

이 책은 여행 테마를 관광, 음식, 쇼핑, 체험 네 가지로 분류해 소개하고 있어요. 파트별로 다양한 테마를 제시하여 여행자마다 자신의 관심 주제를 골라서 미리 여행지를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특히 바르셀로나에 거주하는 여행 전문 작가가 수년간의 경험과 취재를 통해, 가장 최신의 바르셀로나 정보를 전달하며 현지의 분위기를 오롯이 담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이 책을 보는 내내 느껴져요.

  

일요일 저녁만 되면 EBS 세계테마여행이란 프로에서 우연히 스페인 바로셀로나를 보았어요. 이 프로를 보니 유럽보다 파격적인 유럽이라고 하는 스페인 그중에서도 바로셀로나를 더욱 가보고 싶어졌네요. 이 책에서 지금 바로셀로나에 대한 간접 경험을 하고 있는데요. 이 책을 들고 바로셀로나로 가서 이 책에서 소개하는 가우디의 흔적을 만나보고 싶어졌어요. 이 책은 출판사에서 '유럽여행 어벤져스급 작가들이 뭉친 가이드'라고 자랑하는 대로 잘 정리되고 내용도 풍부해서 이 책 한 권만 들고 갈수도 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어요. 특히 이 책은 여러 권 이상의 역할을 하는 책으로 어느 여행 가이드보다도 풍성한 내용을 입체적으로 잘 담고 있다고 생각해요. 이 책을 활용해서 가족들과 스페인 여행을 꼭 가보고 싶어 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